[마케팅전략]미각마케팅을 사용한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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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미각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곡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타 글보다 예시가 풍부하여 글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무리가 없을 것으로 예상됨
마지막으로 미각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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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각 마케팅은 이런 미각적으로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맛으로 승부를 내는 제품들은 고객들에게 맞을 보게해야 한다. 이를 위해 시식, 식음을 위한 넓은 공간을 늘 비치해야만 되는 것은 아니다. 이벤트를 통한 행사성 시식을 한층 더 큰 효과를 볼 수도 있다. 애인과 함께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도 있고 , 추억 어린 그 시절 그 분위기를 느끼도록 이벤트를 꾸며볼 수도 있다. 미각이라는 일차원의 감각적 체험을 추억이나 즐거움, 재미를 선사하는 시간과 공간속에 접목시켜 다차원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는 1+1 이 3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2005년 7월부터 미각마케팅의 대표적인 방식인 식품 매장의 시식행사를 대폭 확대했다. 오전 11시 오후1시 , 오후 4시 폐전 시간에는 많은 먹을거리를 시식 및 시음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배고픈 시점에 시식코너는 후각과 미각을 자극하기 위해 주로 식사시간전에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었다. 오전 11시부터 1시 사이 그리고 오후 4시부터 폐점시간까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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