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4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업학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윗글 처럼 각종요인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만들었습니다.
목차
국내 기업의 성공사례 5가지(크라운베이커리,롯데리아..등)
실패사례 5가지(레인콤,삼보컴퓨터.....등)

해외 기업의 성공사례 5가지(스타벅스, 타코벨...등)
실패사례 5가지(까르푸,플로라이드...등)
본문내용
국내 & 해외 창업
성공 및 실패 사례











*국내 창업 성공 사례

1. 크라운베이커리

크라운베이커리는 1991년 매출기준 업계 1위를 차지한 이후 연평균 28.3%의 놀랄 만한 성장률을 보여 마케팅 성공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이것은 업계최초의 CI, TV광고,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개발, 케익배달서비스, 상품권 등 고객지향 마케팅과 최고의 품질만을 생산하겠다는 크라운베이커리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품질우선주의, 고객제일주의를 실현해 나가고 있으며 품질감동, 서비스감동, 디자인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크라운베이커리는 제품은 물론 작은 업무하나에도 장인정신의 자세로 임하고 있어 제품연구 개발을 위해서는 열린 마음으로 외부 전문가의 자문도 수용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는 고객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다.

크라운베이커리는 프랜차이즈 제과점 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1995년에는 업계 최초로 기업부설 연구소 크라운베이커리 기술연구소가 정식인가 받았으며, 국내 최대 규모 생산시설을 갖춘 파주공장, 대전공장, 김해공장 등을 차례로 설립하여 품질우선주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업계 최초의 HACCP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 기준)인증 및 ISO9001(품질관리)인증을 획득하여 품질에 대한 자신감도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또한, 생산실명제를 일찍이 도입, 전 제품에 생산자의 실명을 명기하여 무한책임으로 고객의 만족을 힘쓰고 있다. 지난 1988년 고급초콜릿 성분과 3단 샌드에 특수시럽을 사용한 초콜릿케이크의 개발은 케이크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켰으며, 이는 크라운베이커리를 시장 1위로 올려놓은 일등공신이기도 하다. 1996년에는 국내 유일의 국제규격(CODEX)에 맞는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을 개발, 또 한차례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스푼이 내장된 1인용 스트리트케이크, 얌케이크, 차세대 무스, 치즈케이크, 유산균 발효를 이용한 천연발효빵의 개발에 이르기까지 고품질의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여성인력으로 구성된 제빵전문가 BM(Baking Master)을 육성하여 여성들의 사회진출의 확산 및 제품의 신선도와 품격을 높이고 있다. 크라운베이커리의 이런 공로로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1위, 능률협회 "브랜드파워 1위", "우수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선정, 중앙, 문화, 세계, 스포츠조선, 대한매일 상반기 히트상품 "케이크 배달서비스", 스포츠투데이-야후 상반기 "네티즌이 뽑은 100대 브랜드"선정, 문화일보 "브랜드파워"대상, 능률협회 "지식경영"대상, 한국, 경향, 한겨레, 국민일보 선정 하반기 히트상품 "스트리트케이크 얌", 여성신문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ISO 9001인증 획득, HACCP 인증획득, 코리아타임즈 "2000년 뉴밀레니엄 브랜드" 1위 선정, 브랜드스톡 "브랜드지수 1위" 선정 등의 영예를 안았다. 여기에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보면

첫째, 고객감동에 맞춰진 이미지 전략이다.
.
.
.
.
.
.
.

참고문헌
각종 잡지, 인터넷 글, 사례 분석 등을 통하여 만들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죄송하지만..몹시 마음에 안들음..
  • l2u***
    (2008.04.10 07:37:2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국제패션기업분석] GUCCI 구찌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사례 45, 매경이코노미 글로벌비 지니스팀>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기업진출의 성공과 실패의 사례
  • 실패라는 ‘패배’를 딛고 쎄라토 출시를 성공시켜 ‘값싼 차를 파는 저가 자동차 회사’라는 이미지를 벗고 세련되고 젊은 감각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업그레이드해 중국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DYK는 2004년 중형 승용차인 옵티마와 다목적 차량(MPV)인 카니발을 각각 내놓았으나 그해 중국 시장에서 동급 차량 가운데 옵티마는 1%, 카니발은 3% 정도의 시장 점유율에 그칠 정도로 부진했다. 2005년 들어 DYK는 시장 대반전을 위한 절치부심에 나섰다.

  •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한 귀농 성공요인 분석 귀농 성공요인, 귀농 성공사
  •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한 귀농 성공요인 분석-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선행연구의 검토3. 연구내용 및 방법Ⅱ 귀농의 정의 및 현황1. 귀농의 정의 및 유형2. 귀농의 특징과 실태 3. 우리나라 귀농의 현황Ⅲ 국내 외의 귀농 사례1. 국내 귀농 유형별 성공사례 2. 국내 귀농 실패 사례 3. 일본 귀농 지원 사례 Ⅳ 국내 귀농의 성공요인과 해외의 시사점 1. 국내귀농의 성공요인 분석 2.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한 유형별 귀농의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