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민들레영토의 서비스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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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선정동기
3. SWOT 분석.
4. 건대 민토 서비스 현재 전략
5. 건대점의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
6. 건대점의 예상된 서비스 문제점
7.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민들레영토(이하 민토)는 현대 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는 작은 대중문화 공간이다. 민토는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삶의 기본요소인 ‘음식’을 통하여 보다 고차원적인 ‘문화’를 이야기하며 생각을 채워주고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는 공간이다. 신촌 제 1 호 점을 시작으로 스터디 카페라는 분야가 성공적으로 수용되어 그 수요가 확산되고 있으며, 제품시장을 창조했다고 할 수 있다. 건대점 민들레영토는 26호 지점으로 2006년 12월에 오픈하였다. 건대점 민들레 영토의 경영이념은 고객감동, 직원행복, 디아스포라, ‘공간을 채우는 정신’, 청소년교육, 유흥가속의 문화공간 창출이다. 전직교사였던 구영숙 점장은 건대점 공간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삶을 통한 배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한다.
2.선정동기
민들레 영토의 독특한 서비스 이념을 살펴보며, 이제 막 오픈한 건대점에서 다양하고 독특한 서비스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현되는지 알아보고 문제점이나 경영애로사항을 알아보기 위해 방문조사 및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3. SWOT 분석.
Strength
-교육프로그램(애니어그램,꿈이루기)
-특성화 서비스
-인테리어 Weakness
-인지도 부재
-상대적으로 비싼 음식값
-불리한 입지
Opportunity
-차별적 문화공간
-높은 유동인구
Threat
-입지상의 문제
-교내 세미나실 제공


4. 건대 민토 서비스 현재 전략
I. 문화비의 개념: 공간을 사용하는 개념으로 별도 찻값은 무료.
II. 문화터: -민토만의 특화된 서비스로서 스터디 카페라는 문화 창출에 기여.(영화감상, 독서, 음악감상등)
III. Human Therapy: 심리치료를 하면서 자신이 모르던 면을 발견하고 실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
IV. 연인 문화석: 민토의 차별화된 또 하나의 특징이자 연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 연인 문화석은 동일하게 문화비를 내고 영화감상, 공연 등을 즐길수있다.
V. 민들레영토 신문: 문화비를 내는 손님들이 현장에서 꾸미는 세상사는 이야기, 동아리 공동체 정보, 문화관련 소식 등 유익한 교양정보 등의 정보를 손님들에게 되돌려드리고자 하는 민들레영토 문화 서비스의 실천이다.
VI. 마스코트: 강아지를 마스코트로 하여 손님들이 만져보고 같이 어울리면서, 낯설고 새로운 것과 어울릴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도록 민들레영토에서 기르고 있다.
VII. 퓨젼요리: 다양한 퓨전음식들로 이루어졌고 메뉴가 자주 바뀌고 세계각국의 음식맛을 볼수있다는 특징이 있다.
*core competency-다섯가지 중점 서비스
1)오감마케팅 (시각, 촉각, 미각, 후각, 청각): 고객층에 따른 카페의 인테리어로 시각을 강조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소파로 촉각을, 여러 메뉴로 미각을, 자연의 향기를 제공함으로 후각을, 감성을 일깨우는 클래식 음악으로 청각을 강조함.
2)대화가 되는 공간 창출: 대화를 돕는 서비스 제공(상담 및 공연 등)
3)감성체험: 안내자가 고객얼굴을 기억하고, 대기시간을 적절한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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