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1 / 2019.01.11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미래발전방향 제시 보고서입니다.

호텔신라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호텔신라 기업소개

2. 기업사명

3. 호텔신라의 성공요인

4. 호텔신라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호텔신라의 호텔경영전략
(1) 인적자원관리 전략
(2) 영업 및 서비스전략
(3) 운영전략

6. 호텔신라 마케팅 7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5) People (내부마케팅)
(6) Physichal evidence (물리적 증거)
(7) Process (과정)

7. 미래발전방향 제시
본문내용
1. 호텔신라 기업소개

호텔신라는 수많은 국빈의 방문과 국제행사를 치러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얼굴',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해오고 있다. 천년 역사와 함께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의 이름에서 유래하였으며, 삼성그룹 故 이병철 초대 회장의 뜻에 따라 1979년 3월 개관하였다. ‘최고의 호스피탈리티 기업’을 목표로 오랜 세월동안 품위와 전통을 유지하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LHW 가입을 통해 세계 최고의 럭셔리 호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가 하면 전통이라는 지붕 위에 모더니즘적 디자인 요소를 가미, 삶에 여유와 품격을 한층 높여 주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변화를 거듭해 왔다. 또한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면세점 사업을 시작, 최고의 글로벌 유통 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가 하면 국내외 특1급 호텔과 피트니스 시설의 위탁 운영을 비롯, 외식 사업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2. 기업사명

(1) Premium life style을 선도하는 신라인으로서의 각각 분야에서 최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한다

(2) 더 많은 고객이 다양한 생활영역 안에서 신라만의 품격과 자부심을 경험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

  • [호텔경영론] 강원랜드 호텔 사례 연구
  • 경영 사례를 살피는 동시에 SWOT, STP, 7P 분석의 설명을 통해 강원 랜드의 지역 경제 활성과 고객 관리 및 강원 랜드의 장, 단점과 비전 등을 제시하여 앞으로 강원 랜드 경영에 대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기로 하겠다.Ⅱ. 강원 랜드ⅰ) 소개호텔과 카지노와 테마파크와 골프텔 등 여러 가지 많은 시설들이 모두 갖춰진,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내국인이 출입 가능한 카지노시설을 갖춘 가족 종합 휴양지이다.ⅱ) 설립 배경과 현황지난 1995년 12

  • [호텔경영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을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분석
  • 호텔 SWOT 분석RITZ CALTONIStrength•체인호텔과의 제휴•높은 브랜드 인지도•다양한 시음료 업장 및 레크레이션 시설•테헤란벨리에 위치•COEX와 인접Weaknesses•불편한 차량진입•소유주와 경영자간의 갈등•충분치 못한 연회시설Opportunities•일본시장에서의 지명도의 성장세•호텔예식 시장의 진입•계속적인 마케팅 활동의 개발Threats•탄력적인 가격정책Ⅳ.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란 하나의 제품시장을 기업의 마케팅 믹스 투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 SWOT 분석RITZ CALTONIStrength•체인호텔과의 제휴•높은 브랜드 인지도•다양한 시음료 업장 및 레크레이션 시설•테헤란벨리에 위치•COEX와 인접Weaknesses•불편한 차량진입•소유주와 경영자간의 갈등•충분치 못한 연회시설Opportunities•일본시장에서의 지명도의 성장세•호텔예식 시장의 진입•계속적인 마케팅 활동의 개발Threats•탄력적인 가격정책Ⅳ.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란 하나의 제품시장을 기업의 마케팅 믹스 투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