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로키치의 가치 이론
Rokeach(1973)는 가치를ꡐ대립되는 행위 양식 혹은 최종 상태에 비해 선호되는 행위 양식 혹은 최종 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신념ꡑ으로 정의하였다. 가치체계란 대안선택, 문제해결 그리고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원칙과 규칙들로 이루어진 학습된 구조체이다. 가치는 인지적, 감정적 그리고 행위적 요소들로 구분되며 다른 행위양식에 비해 선호되는 궁극적 또는 수단적 행위패턴을 말한다.(Rokeach.1973). 궁극적 가치란 한 문화의 소비자가 지니는 최종가치 또는 중심가치를 말하며 수단가치는 궁극적 가치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의 역할을 한다.
Rokeach의 가치체계는 국가간의 문화적 고유성과 이에 따른 소비자 행동의 특성에 크게 의존하는 한편 문화적 특성의 가장 핵심부에 자리하므로 그만큼 안정적이며 극히 보수적인 지표라 할 수 있다. 이는 또 소비자 행동측면에서도 적용영역의 차이를 보인다. 예를 들면, Rokeach의 궁극적 가치는 추상성이 높아 소비자의 제품선택에 영향을 미치나 수단적 가치는 구체적으로 브랜드 선택을 유도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