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3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투자론_포트폴리오의 분산투자 효과에 대한 이론적 재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예시를 들어 포트폴리오의 분산투자 효과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를 담아 작성하시오 포트폴리오의 개념분산투자 효과 설명, 체계적 위험, 비체계적 위험, 분산투자에 따른 위험 저감이 발생하는 사례, 분산투자 효과에 대한 자신의 견해
- [증권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의 정리
- [증권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의 적용-산업 분석, 투자종목 선정 및 TOP-DOWN방식 포트폴리오 구성
- [부동산투자론] 부동산 투자의 개념, 부동산투자와 포트폴리오, 부동산 투자분석
- [투자론] Portfolio theory(포트폴리오 이론)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본문내용
-
1.포트폴리오 이론
포트폴리오 이론은 주식투자에서 위험을 줄이고 투자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종목에 분산투자하는 방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투자자는 수익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분산시키기 위해 하나의 자산에만 투자하지 않고 자신의 투자목적에 알맞은 여러 자산에 동시에 투자하는데 이때 투자하는 투자자산의 집합을 포트폴리오라고 한다.
2.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률(기대효용)
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평균-분산 모형(m-v model)을 이용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수익률의 확률분포로부터 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률과 분산을 구하고, 지배원리를 적용하여 선택대상이 되는 포트폴리오의의 범위를 좁힌 다음, 무차별곡선을 이용하여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결정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