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자동차 선정이유
2. 현대자동차 노조소개
3.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의 성향
4. 2006년6월 파업 사태의 전개과정
5. 노조, 회사, 정부의 입장
6. 각 계층의 반응
7. 현대차 파업에 따른 영향
8. 결론 부분 선진 노사문화
-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1. 현대자동차 선정이유
현대의 경우, 노조에서 기업의 경영에 관여를 하고, 최근 노조와 관련하여 근로자채용과 관련하여 비리가 생길정도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강한 힘의 강성노조입니다. 이렇듯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의 우리나라 전반적인 경제적․사회적 영향력 그리고 노동 운동의 비중을 생각하여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선정이유)
연구목적: 본 발표에서는 2006년 6월~7월의 파업을 중심으로(연구범위) 이것이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경제적인 손실은 어떠하며 그리고 사회적으로 끼친 영향 등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앞으로 올바른 노사관계의 구축을 위하여 현대자동차의 노사는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우리 조 나름대로 개선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연구방법: 잡지와 신문기사, 인터넷 사이트 등을 기본으로 하여 자료를 수집․정리하고 덧붙여 인터뷰 내용과 관련 도서를 참고하고 조원들과의 의견교류를 통해서 작성하였습니다.
2. 현대자동차 노조소개
소속연맹 : 금속산업
위원장 : 박유기
조합원수 : 43483명
본조 - 24737명
아산 - 2421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