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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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TP 전략
2. 4P 분석
본문내용
다양한 제품 : 약 700여가지에 이르는 화장품을 개발,
판매.같은 저가 화장품중에서 더 페이스샵이
판매하는 제품의 수가 대략 600개인점을
고려하면 훨씬 많은 수치임을 알 수 있다.
또 기존의 화장품회사들이 헤어, 핸드&풋
제품의 라인개발에는 소홀했던 반면 뷰티크
레딧은 이러한 라인에도 다양성을 추가하였으
며, 특히 먹는 상품은 최초로 개발하여 업체
의 다양성을 확보하였다.
자연추출물사용 : 검은깨, 검은콩, 검은 쌀, 녹두, 각종
허브를 비롯한 자연의 추출물을 사용
하여 친환경적이며 피부에 부담이 덜
가도록 하는 화장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뷰티크레딧은 기존의 화장품전문점에서 팔았던 소망화장품이 독립적으로 만든 중저가화장품매장으로, 서울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집중분포하고 있다. 또 백화점과 각종 쇼핑몰, 대형 할인마트 안에도 입점이 되어 있어 다른 저가화장품들에 비해 매장의 수는 적지만 매장의 접근성은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다양한 제품이 대부분 저가화장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중 기능성화장품은 약 15000원에 이르는 중저가 화장품가격도 형성하고 있고, 베이직 케어의 경우 10,000원을 넘지 않으며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에도 20,000~30,000원대로 초저가 전략을 내세우지는 않지만, 좋은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20대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기존의 소망화장품의 ‘꽃을 든 남자’와 ‘다나한’라인은 원래의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다른 화장품회사들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다양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전액 환불 보증제를 실시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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