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제품컬러 마케팅
① 빨간색
②파란색
③노란색
④검정색
⑤흰색
* 조사 및 분석
* 결론 및 감상
- 본문내용
-
⑤흰색
심플함과 깔끔한 느낌을 주는 흰색은 협소한 매장이나 눈에 잘 띄지 않은 매장을 여타 매장과 대비시켜 주목시킬 수 있게 해 주는 효과를 낸다.
빨 강
빨간색상의 특징과 제품이 잘 부합된 대표적인 사례로 코카-콜라를 들수 있다. 강렬하고 열정적인 느낌의 빨간색과 코카-콜라의 짜릿한 맛이 잘 어우러져 소비자들은 코카-콜라라고하면 바로 머리속에 빨간색을 떠올리게 된다. 코카콜라는 홈페이지와 차량은 물론 광고에도 일관되게 빨강을 사용하고 있는데 소비자의 고정관념으로 자리잡은 성공적인 색채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다.
노 랑
코닥사의 사전에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노란색을 기업 이미지의 색으로 선정했다. 노란색은 주위를 끌면서도 따뜻하고 즐거운 느낌을 주고 상상력이 풍부한 느낌의 색이다. 따라서 노랑색을 사용한 마케팅 전략은 필름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심리에 호소력을 갖는다.
파 랑
파란색의 경우 한국에서 이 컬러를 점유하고 있는 회사는 단연 삼성을 들수있다. 삼성은 아예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파란색과 동일 선상에 두고 CI를 비롯한 모든 관련 로고를 파란색으로 교체했다. 또한 로고에서의 통일성을 각 계열사에도 모두 적용하여 파란 타원형을 보면 바로 삼성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기존에 삼성하면 떠오르던 냉정하다는 이미지를 건강한, 도전적인, 신선한 이미지로 성공적으로 변화를 시켰다.
다양한색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봤을 엠엔엠즈 초콜릿. 우리는 그 맛보다도 색색가지의 화려한 컬러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색깔마다 초콜릿 맛이 다른 것은 아니지만 엠엔엠즈 초콜릿의 다양한 컬러는 선택의 즐거움을 준다. 엠엔엠즈 초콜릿은 언제나 똑같은 맛이지만 이렇듯 아기자기한 이벤트를 펼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 조사 및 분석
핸드폰의 색채변화
초창기 핸드폰(검은색)
고급스럽고 튼튼하고 잘 걸리는 이미지
중후함과 무게감
☟
- 참고문헌
-
네이버, 구글, 다음...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