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제품컬러 마케팅

① 빨간색

②파란색

③노란색

④검정색

⑤흰색

* 조사 및 분석

* 결론 및 감상


본문내용
⑤흰색
심플함과 깔끔한 느낌을 주는 흰색은 협소한 매장이나 눈에 잘 띄지 않은 매장을 여타 매장과 대비시켜 주목시킬 수 있게 해 주는 효과를 낸다.
빨 강
빨간색상의 특징과 제품이 잘 부합된 대표적인 사례로 코카-콜라를 들수 있다. 강렬하고 열정적인 느낌의 빨간색과 코카-콜라의 짜릿한 맛이 잘 어우러져 소비자들은 코카-콜라라고하면 바로 머리속에 빨간색을 떠올리게 된다. 코카콜라는 홈페이지와 차량은 물론 광고에도 일관되게 빨강을 사용하고 있는데 소비자의 고정관념으로 자리잡은 성공적인 색채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다.


노 랑
코닥사의 사전에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노란색을 기업 이미지의 색으로 선정했다. 노란색은 주위를 끌면서도 따뜻하고 즐거운 느낌을 주고 상상력이 풍부한 느낌의 색이다. 따라서 노랑색을 사용한 마케팅 전략은 필름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심리에 호소력을 갖는다.




파 랑
파란색의 경우 한국에서 이 컬러를 점유하고 있는 회사는 단연 삼성을 들수있다. 삼성은 아예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파란색과 동일 선상에 두고 CI를 비롯한 모든 관련 로고를 파란색으로 교체했다. 또한 로고에서의 통일성을 각 계열사에도 모두 적용하여 파란 타원형을 보면 바로 삼성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기존에 삼성하면 떠오르던 냉정하다는 이미지를 건강한, 도전적인, 신선한 이미지로 성공적으로 변화를 시켰다.





다양한색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봤을 엠엔엠즈 초콜릿. 우리는 그 맛보다도 색색가지의 화려한 컬러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색깔마다 초콜릿 맛이 다른 것은 아니지만 엠엔엠즈 초콜릿의 다양한 컬러는 선택의 즐거움을 준다. 엠엔엠즈 초콜릿은 언제나 똑같은 맛이지만 이렇듯 아기자기한 이벤트를 펼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 조사 및 분석
핸드폰의 색채변화








초창기 핸드폰(검은색)
고급스럽고 튼튼하고 잘 걸리는 이미지
중후함과 무게감

참고문헌
네이버, 구글, 다음...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KAKAOTALK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CRM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색채가 옅어질 것으로 보인다. 6. 카카오톡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앞서 설명했 듯이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라는 큰 틀안에 여러 모바일 서비스 사업을 같이 영위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의 열세를 극복하기 위한 어떠한 분야를 더 발전시켜야 할지 여러 방안을 설명할 것이다. customer value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서비스중 어떤 점을 보완하고 궁극적으로 카카오톡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 마케팅 측면으로 진단해보겠다.1) 게임 탬플릿의 진

  • [외식기업 사업계획서] 외식기업(일식)사업계획서,swot,마케팅,손익계산(npv,irr) A+++ 레포트 직접서술
  • 마케팅 계획1. 재무계획(1) 투자비용 (150평기준)(단위 : 만원)구 분항 목금 액비 고주방시설설비12,500외부 및 실내설계 식기2,000그릇, 접시 외기물800테이블 등인테리어내장공사21,000화장실, 소품포함간판2,000전면, 입구마케팅광고판촉,상호제작2,000이벤트 비용 외전산통신전산장비800금전등록기 외보너스 카드400카드 포함홀집기테이블 외2,400테이블, 의자 등소모품넵킨 외800그 외 소모품상품비2000식재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컬러마케팅 및 색채연구
  • 마케팅은 사람의 심리를 움직이는 컬러, 컬러이지미를 상품에 반영시켜 마케팅에 적용, 응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정리해서 말하면, 상품 이미지 정책, 상품 차별화, 상품의 기호도, 광고 선전의 효과를 올리기 위하여 색의 기능을 구사하는 것 또는 그것을 위한 일관된 색채계획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기업의 경영에 있엉서 마케팅 사실과 기법을 컬러와 관련시켜 그 과학적 인식을 높여 우수한 경험적 차원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

  • [색채학] KT&G의 담배 컬러 분석
  • 시킬 수 있다면 그 것은 성공한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코카 콜라하면 빨간색이 떠오르듯이 한가지의 색을 그렇게 각인 시키는 마케팅의 전략이 현재나 미래나 필수불가결한 요소일 것이다.김덕태 ․ 송종율 ․ 이선하 ․ 전현철 공저, 색채학, 일진사, 2007, p.190네이버 지식iN, 담배에 대한(역사, 건강영향 등)에 대한 글,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11&dirid=1104&eid=AYebtmBzVCm06p3fnb25Nbz46L+TIdVF&qb=tOO56CDFuLijILbmKT&G 홈페이지, http://www.ktng.com

  •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민들레영토”
  • 레포트를 마치며□ 레포트를 마치며○ 사실 나는 어쩌면 마케팅과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있다. 하루종일 컴퓨터를 붙잡고 프로그래밍 소스 코드를 보면서 하루를 보내는 직업을 가질 생각으로 내 전공을 정보보호학으로 정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쪽의 경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경역학을 복수전공으로 신청하여 이번학기 마케팅 관리론을 수강했고 고객, Needs, 시장,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등의 내용들은 내 흥미를 자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