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연구] 스타벅스 마케팅사례와 서비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향후전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연구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와 서비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향후전망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커피의 탄생
1) 커피의 유래와 확산
2) 우리나라에서 커피의 발달
3) 국내 커피시장 현황분석

2.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스타벅스의 탄생
2) 스타벅스와 로고분석
3) 스타벅스 본점(미국 시애틀)
4) 스타벅스 코리아 분석
5) 스타벅스의 제품소개

3. 스타벅스 서비스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2) 스타벅스의 서비스전략 : 5Be 원칙
3) 스타벅스 서비스전략 사례연구
4) 스타벅스 오감마케팅 전략
① 시각
② 촉각
③ 미각
④ 청각
⑤ 후각
5)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5p전략 분석
① product 전략
② price 전략
③ place 전략
④ promotion 전략
⑤ people 전략

4. 스타벅스 경쟁사 분석
1) 카페베네(CAFFE BENE)
2) 이디야커피 (EDIYA)

5.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 향후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타벅스는 통유리를 사용해 매장 안의 손님들이 외부의 시선에 노출되게 한다. 이는 시원하게 탁 트인 바깥을 내다보며 이야기를 즐기는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건물 안의 고객들이 주인공이 되는 무대와 같은 효과도 가져온다. 밝고 안락한 스타벅스 안의 고객들은 바쁘게 지나다니는 바깥사람들에 비해 여유로움과 휴식을 즐기는 특권 계급과 같은 느낌마저 가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통유리를 통한 인테리어와 밝은 조명은 거리를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여 커피를 소비하고 싶은 욕구를 만들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스타벅스의 편안하고 여유로운 이미지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킨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vincentcoffe/30130027126
http://blog.naver.com/uriumma34/2015142996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10023526g
http://www.istarbucks.co.kr/index.asp
http://ko.wikipedia.org/wiki/%EC%8A%A4%ED%83%80%EB%B2%85%EC%8A%A4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2013926606159112&DCD=A00302&OutLnkChk=Y
http://news1.kr/articles/?1697953
http://haena2006.blog.me/120195652853
http://blog.naver.com/mycaffe7/100202916829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30876227
http://cafe.naver.com/maeari/606
http://blog.naver.com/21chopein/140137721399
www.istarbucks.co.kr
http://blog.naver.com/onetimelog?Redirect=Log&logNo=220014058272
http://flypo.tistory.com/1118
http://blog.naver.com/lovmaria?Redirect=Log&logN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분석을 통해 성공 혹은 실패요인을 분석해보고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발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2. 연구의 목적 본 연구에 있어 가장 중점적으로 관심을 둔 것은 외식사업의 경영에 있어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레드망고’라는 외식업체를 구체적인 사례로 들어 성장요인과 위기 등을 알아보고 향후 더 큰 발전을 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3. 연구의 방법본 레포트는 외식산업 경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서비스5)국내개발메뉴로 현지화 성공6)24시간 응대 서비스7)나눔경영 전략2.아웃백의 SWOT분석1) Strengths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3.아웃백의 STP1)세분화2)타겟팅3)포지셔닝4.아웃백의 마케팅 믹스1)4p의 이론적 고찰2)아웃백의 4p mix(1)부시맨브래드(2)런치세트&제휴전략(3)Pager Service & Waiting Food5.입지연구에 관한 연구-PLACE1)경쟁우위로서의 입지2)좋은 입지의 조건3)입지가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4)업계의 최근동향IV. 정리 및 향후과제참 고 문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스타벅스의 특별한 인테리어①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주도적인 색감Ⓐ 그로우(Grow) 매장 Ⓑ 로스트(Roast) 매장Ⓒ 브루(Brew) 매장Ⓓ 아로마(Aroma) 매장 ② 유리 등에 표현된 문양6) 스타벅스의 현지화 노력7) 성과 및 성공요인7. 하워드 슐츠8.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영향9. 스타벅스의 광고10. 스타벅스의 Gap 모델1) 갭12) 갭23) 갭34) 갭411. 스타벅스의 나아갈 방향1. 스타벅스 회사 소개1)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 스타벅스 이다. 스타벅스가 성공하는 데는 많은 연구와 노력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한 노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었는지 우리들이 발로 뛰며 눈으로 보고, 듣고 하는 작업을 통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본론1.스타벅스 기업개요1-1.기업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
  •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이유Ⅱ.본론1.스타벅스 기업개요1-1.기업소개1-2.창업배경1-3.성장과정1-4.기업목표1-5.기업연혁2.스타벅스 시장환경 분석2-1.미국 시장내 환경2-2.한국 시장내 환경2-3.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2-4.Porters Value chain3.스타벅스 기업환경 분석3-1.스타벅스 내부역량 분석3-2.SWOT 분석3-3.스타벅스 기업특성 분석3-4.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4.스타벅스 경영 전략4-1.스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