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론]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서론 - 8장의 위치
02 전략적 제휴와 주요 유형
03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동기
04 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 3C
0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와 합작을 위해
06 전략적 제휴와 국제합작투자 차이점
07 사례
08 결론
09 토론
- 본문내용
-
1. 컨소시엄(consortium)
유사한 산업에 있는 유사한 기업끼리, 독자적으로 개발하기에 너무 비용이
많이 드는 첨단기술을 개발하여 이득을 얻기 위해 각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
원을 공유하는 것
첨단산업, 항공사(airbus) 반도체(dram)
2. 국제기술제휴 (기술라이센싱)
한 기업이 다른 국가의 기업에 생산기술을 공여하거나 자신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것
로얄티를 일회적으로 지불하고 매출의 일부분을 지속적으로 로얄티로 지불
교차라이센싱- 기업들끼리 서로 기술을 주고받는 형태
1)파트너간의 상이한 목적
외국기업 - 합작투자를 거대한 중국내수시장을 공략하려는 발판
중국 - 합작투자를 통해 기술 습득, 그 기술을 이용해 수출하려는 목적
2) 중국 內 엔지니어 부족 및 보안 문제
제품 품질 및 기술 이전 어렵고, 지적재산권 보호의 문제도 존재
3) 정부의 규제
외국기업들은 중국 정부의 규제가 많았기 때문에 동등 관계가 아닌
종속적인 관계로 전락할 위험성이 존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