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실 자료와 통계자료를 통한 빕스 선호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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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왜 빕스인가?



2. 조사 방법 소개



3. 방법 조사

(1)선호브랜드
(2)빕스 선택이유
(3)방문목적
(4)제휴카드 실적
(5)고객 분석
(6)시간대별 매출추이
(7)고객별 평균단가
(8)평균 이용금액
(9)각종 선호도 조사
(10)기타자료

4. 결론

본문내용
1. 왜 빕스인가?
빕스 패밀리 레스토랑은 2008년 4월 28일자 인터넷 연합뉴스기사에서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 선호도 중 53.6%를 차지했습니다.
저희 조에 속해있는 05학번 박주선 학우님께서 2008년 4월 한 달 간 빕스 종로 점에서 직접 일을 하였으며, 매장의 각종 자료를 입수, 이번 발표의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2. 조사 방법 소개
(1)설문조사 : 2008년 5월 14일~ 5월 18일 동안 14개 항목으로 20대~50대 남녀 246명에게 조사. missing data 36장 설문지 오류 6장

연령대 비율

20대(92명, 43.8%
30대(60명, 28.6%)
40대(29명, 13.8%)
50대(28명, 13.8%)


(2)실제 데이터 : 2008년 4월 한 달간 종로 빕스에서 발생한 자료.
(자료항목 : 총 매출액, 고객 분석, 제휴카드순위, 메뉴 별 판매현황, 시간대별 매출, 기타자료(재고변동현황 및 종로 빕스매장의 일반현황))

3. 통계 및 분석
(1)선호브랜드

설문 자료 결과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빕스, 티지아이, 베니건스, 및 기타 레스토랑에서 전체 설문자의 31.43%인 66명이 아웃백에 대한 선호도를 보이고 있으며, 그중 다음으로는 30.00%의 63명이 빕스를 선호하고 있다는 결론이 나왔다.

(2)빕스 선택이유

빕스의 선택이유는 전체 설문자의 31.43%가 음식의 이유를 설명하였다.
즉, 다른 이유보다는 빕스의 음식에 고객들이 방문한다는 사실을 알 수 가있다.

(3)방문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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