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5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II.본론
1.기업소개
2.기업이념
3.핵심가치
4.Mission
5.외부환경 분석
6.산업구조 분석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업들간의 경쟁은 단순히 같은 산업군이나 국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계로 그 무대가 확장되어 왔다. 특히 2007 한미 FTA의 체결과 같이 적극적이면서도 빠르게 우리나라 기업들은 급속한 글로벌 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한국에 진출하고,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단순히 다른 산업뿐만에서만이 아니라 관광산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숙박업에서 호텔들간의 체인화와 전략적 M&A를 통해 규모와 운영에 있어서 강자와 약자가 구분되어지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인 신라 호텔이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도약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환경에 맞추어 발전하고 있는 신라호텔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II. 본론
1. 기업 소개
신라호텔은 서울의 특 1급 호텔 중, 한국에서도 가장 좋은 호텔 중 하나로 꼽히고 세계에서도 근래에 높은 순위를 기록 하는 등 선전을 하고 있고, 삼성그룹의 계열사의 하나로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한국 전통의 호텔로서 고유문화에 바탕을 둔 차별화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삼성그룹에서 1973년 3월 호텔사업부를 창설하여 1973년 5월 임피리얼호텔(주)을 설립하였다. 1973년 7월 영빈관을 인수, 1973년 11월 호텔기공식을 갖고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