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T.G.I Friday`s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 T.G.I Friday's 소개

II. 본론
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2.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3. STP분석

4. 마케팅믹스

5. 경쟁사 분석

6. TGI Friday's 와 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

7. 향후 T.G.I Friday's의 마케팅 전략

8. T.G.I Friday's의 마케팅 대안 제시


III. 맺는 글
본문내용
1.1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상황
☞ 날로 급성장하고 있는 외식산업 시장을 놓고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서로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T.G.I.F, 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등 이들은 경쟁적으로 점포수 확장, 신메뉴 출시 등 을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전력을 쏟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지난 1999년 이후 매년 3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유망한 사업분야다. 경기침체와 광우병이라는 악재가 겹쳤던 때도 40% 가까운 신장세를 보였다. 대기업들이 패밀리레스 토랑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이유도 바로 이 같은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
현재 시장의 주도권은 T.G.I와 베니건스가 다투고 있다. 지난해 T.G.I.F는 19개 점포에서 760억원 의 매출을 올렸고 베니건스는 12개 점포에서 550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올 상반기에는 베니건스 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70억원 증가한 반면 T.G.I는 마이너스 성장을 반기격차를 44억원으로 줄였다.
게다가 이들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몸집 늘리기 경쟁이 일고 있다. TGI는 일단 올 하반기까지는 서 울 구의점과 인천점 두 곳을 오픈, 점포수를 21개로 늘린다는 계획이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TGIFriday의 마케팅 전략
  • 성공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케팅의 힘이다.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을 끌어들이지 못했다면, 오늘날의 TGIF는 없었을 것이다. 여기에 우리는 TGIF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성공요인을 검토하고 더 나아가 TGIF의 마케팅 전략이 수정될 필요성은 없는지, 있다면 어느 방향으로 수정이 이루어져야 할 것인지를 알아보기로 한다. 1.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시장분석최근 몇 년 동안 외식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분석 -321. 고객 유형에 따른 세분화 -322. 기존 고객 유지관리 323. T.G.I Fridays 의 사례분석 331)외부환경분석 -332)내부분석 353)STP전략분석 -364)마케팅

  • [마케팅사례] 아이리버와 TGIF의 마케팅사례
  • 마케팅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현재까지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는 리마커블하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리버를 좋아하고 있으며 심지어 마니아가 되기도 한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리마커블하기에 레인콤의 입소문 마케팅 전략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여 IT메이저리거인 삼성과 소니를 앞지르고 있다고 볼 수 있다.아이리버 MP3 플레이어 입소문 마케팅 사례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문제제기1. 외부 환경 분석1. 시장분석(1) 시장상황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

  • [국내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 T. G. I Fraiday`s 마케팅
  • s 마케팅 사례 -1-1. 외부 환경 분석 11.시장분석2.경쟁사 분석3.소비자 환경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2-2. 내부 분석 3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3-3. STP 전략 분석 4(1) 시장 세분화(Sege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4-4. 마케팅 믹스 6(1)Product(2)Price(고가격)(3)Promotion(4)PlaceT.G.I F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