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T.G.I Friday`s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 T.G.I Friday's 소개
II. 본론
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2.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3. STP분석
4. 마케팅믹스
5. 경쟁사 분석
6. TGI Friday's 와 베니건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
7. 향후 T.G.I Friday's의 마케팅 전략
8. T.G.I Friday's의 마케팅 대안 제시
III. 맺는 글
- 본문내용
-
1.1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상황
☞ 날로 급성장하고 있는 외식산업 시장을 놓고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서로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T.G.I.F, 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등 이들은 경쟁적으로 점포수 확장, 신메뉴 출시 등 을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전력을 쏟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은 지난 1999년 이후 매년 3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유망한 사업분야다. 경기침체와 광우병이라는 악재가 겹쳤던 때도 40% 가까운 신장세를 보였다. 대기업들이 패밀리레스 토랑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이유도 바로 이 같은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
현재 시장의 주도권은 T.G.I와 베니건스가 다투고 있다. 지난해 T.G.I.F는 19개 점포에서 760억원 의 매출을 올렸고 베니건스는 12개 점포에서 550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올 상반기에는 베니건스 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70억원 증가한 반면 T.G.I는 마이너스 성장을 반기격차를 44억원으로 줄였다.
게다가 이들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몸집 늘리기 경쟁이 일고 있다. TGI는 일단 올 하반기까지는 서 울 구의점과 인천점 두 곳을 오픈, 점포수를 21개로 늘린다는 계획이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