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밀리레스토랑 경쟁업체들의 마케팅전략과 가상기업체 진입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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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작하는말
1. 어떤 경쟁업체를 선택 하였는가? 그리고 선택이유는?

2.경쟁업체 분석(TGI FRIDAY)
<2-1> TGI FRIDAY의 마케팅 분석
<2-2> 아웃백 스택하우스의 소개 및 마케팅 전략

3.가상업체 진입과 성공전략

4. 레포트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시작하는말

마케팅이라는 과목이 끝나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실제 기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관련 활동을 알아보고 직접 자신이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 적용해 나가는 것은 이제까지 배운 내용들을 복습하고 더욱더 정확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론에만 치우치는 학문이 아니라 그것들의 실제 활용되는 모습을 바라봄으로써 이론과 현실을 동시에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갖게 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이론 만 집중하는 것은 현실과 동떨어진 방향으로 나아가는 우를 범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배우고 익힌 것을 현실 사회에서 찾아보고 만들어 보는 것은 마케팅이라는 과목의 본질을 더욱 살릴 수 있는 기회이며 기업에 대해서 많은 것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러한 것을 가장 쉽게 알아 보는 방법은 실제기업을 분석해 보는 것이다. 그러나 기업들은 사회에 무수히 많고 복잡한 요소들이 많다. 그러면 아무기업들이나 무턱대고 조사해보면 되는 것일 까? 물론 아니다. 여러 기업들 중 사회 구성원들에 의해 인정된 기업 쉽게 말하면 이른 바 잘나가는 기업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기업들 중 경쟁이 치열한 업체들을 분석해보면 서로 자신의 기업이 앞서나가기 위해 많은 마케팅 방법들을 사용하므로 경쟁업체를 분석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경쟁업체를 선정해보고 그들의 마케팅 방법을 알아 나가 보자.

1. 어떤 경쟁업체를 선택 하였는가? 그리고 선택이유는?
현재 국내산업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은 급속히 늘고 있다. 외식산업은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 규모와 시장성이 놀랍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생활 패턴의 변화는 외식소비자들의 수요를 급속히 증가시켰으며, 그 수요에 발맞춰 국내 대기업들과 국외 외식기업들, 그리고 기타 군소 업체들까지 경쟁에 뛰어듦으로써 경쟁이 매우 심화되었다
특히, 지난 1995년부터 본격적인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매년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995년 7백 24억원 수준이던 이 시장은 1996년에는 60%가량 증가한 1천1백58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199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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