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아웃백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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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아웃백은?
1. 리서치 배경
2. 리서치 목적
3. 리서치 범위
4. 연구방법과 한계점

본론. 아웃백의 현재는?
1. 리서치 디자인
1) 2차 자료분석
2) 탐색적 리서치
3) 기술적 리서치
4) 개방형 질문
5) 자료분석
2. 주요리서치 결과
1) 2차자료 분석결과
2) 심층면접법 결과
3) 기술적 리서치 결과
4) 개방형 질문 결과
결론. 아웃백이 나아가야 할 길은?
1. GOD IN DETEIL
2. 냉면 집이 되자!

부록
1. 참고
2. 참고자료
3. Executive Summary


본문내용
Intro. 아웃백은?
1980년대 말 미국에서는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를 치게 되면서 나라 전체적으로 호주에 대한 관심이 엄청 높아지는 호주 붐이 생기게 되었고, 얼마 안있어 호주는 미국인이 꿈꾸는 자연환경을 갖춘 동경의 대상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바로 이 점에 착안하여 설립하게 된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아웃백(Outback)은 호주식 영어로서 ‘오지(奧地)’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 이는 호주의 자연적 특징을 잘 살리면서도 소비자 들이 들었을 때 호주의 풍성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지은 것이다. 캐주얼한 호주풍의 분위기 속에서 뛰어난 육질로 훌륭한 스테이크를 제공하면서 이미지를 향상 시키고 있다.

1. 리서치 배경
최근 우리 나라는 전반적인 생활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와 핵가족화 ․ 맞벌이 부부의 확산으로 인한 가족구조의 변화, 그리고 젊은 소비계층의 출현과 가치관의 변화 등 사회전반에 걸쳐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로인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했고, 이는 가족단위의 외식문화 발달과 문화적인 의식 향상 ․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한 다양한 먹거리 체험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외식문화가 증대라는 변화를 동반했다. 그래서 현재 우리의 식문화는 먹기 위한 음식에서 즐기기 위한 음식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외식에 대한 욕구 ․ 가격 지향적인 것으로부터 가치 지향적으로 옮아가고 있다. 이에 따라 외식업계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양질의 음식과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업종을 다양화 ․ 차별화 하고 있다. 이러한 외식업계 변화의 선두에 있는 것이 바로 패밀리레스토랑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은 1990년대에 우리의 외식시장에 선보이기 시작하였다.
참고문헌
이명식 최천규 구자룡 (2003), 마케팅리서치, 형설출판사
이명식 (2003), 서비스 마케팅, 형설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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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호준(2001), 알기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법문사
채서일(1998), 마케팅, 학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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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식 ,김영(2003), SPSS10.0 매뉴얼, 법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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