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휴대폰 산업의 특성과 팬택의 현황
3. 팬택의 해외 진출
4. 글로벌 경영의 승자로 살아남을 수 있는 팬택의 전략
5. Conclusion
6. References
- 본문내용
- 세계적으로 핸드폰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1인 1개 핸드폰 보유의 시대를 앞두고 있는 지금, 모토로라,노키아,삼성의 빅3 기업이 세계의 핸드폰 시장을 거머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시점에 2005년 30억 해외 매출을 바라보고 있는 글로벌 기업 팬택은 세계 10위권 내의 이동전회 단말기 생산업체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모토롤라와의 OEM계약을 통해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에 진입한 팬택은 첫 GSM 단말기인 윙크(WINC)로 유럽시장에 진출했지만, 기존 단말기 마켓 리더들의 거대한 벽에 막혀 시장 진입을 포기하고 말았다. 추후에 중국시장으로 진출한 팬택은 중국업체와의 ODM방식을 통한 수주에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중국에서 인정받은 글로벌 경영으로 전 세계로 시장을 넓히고 있다. 1991년 4000만원의 자본금으로 팬택 간판을 내건지 15년이 흐른 지금, 팬택은 크고 작은 인수 과정을 통해 대기업 보다는 뒤쳐지지만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동시에 재빨리 시장에 적을할 수 있는 규모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삼성, 노키아, 모토롤라에 못지 않는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었고 R&D에 자본을 끊임 없이 재투자 하고 있어서 팬택의 기술 우위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작지만 큰 기업 팬택을 조사해 볾으로써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고 그 기업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나날이 치열해 지는 세계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해 보겠다.
- 참고문헌
-
[1]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2, 장세진, 2005
[2]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1998년초판, 2005 3판
[3] 파이낸셜뉴스 2005년 7월 25일자
[4] 매일경제신문 2005년 5월 16일자
[5] 전자신문 2005년 8월 1일자
[6] 전자신문 2005년 6월 20일자
[7] 문화일보 2005년 7월 14일자
[8] 디지털타임즈 2005년 6월 22일자
[9] 디지털타임즈 2005년 7월 29일자
[10] http://www.pantech.co.kr/
[11] http://www.pantech.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