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핸드폰 시장과 팬택에 대한 배경 지식
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과 경영전략발달 과정
3. 세계로 뻗어나가는 펜택
4. Conclusion
- 본문내용
-
진화단계
Analog (1G) -> Digital (2G) -> IMT-2000 (3G) -> Mobile Multimedia
2. CDMA VS GSM
3. THEN, what is the requirements to acquire edge on other competitors?
- 안정적인 생산기반의 확충
- 신개념 모델개발을 위한 수준높은 연구개발능력
- 전략적인 구매활동을 통한 원가 절감
-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능력
- 제품의 적기 출시를 위한 개발기간의 단축노력
Opportunity
1. 통신자유화의 물결
2. 황금시장
3. 중국 시장의 이점 (유럽과 비교해봤을때 )
- 신규 시장 : 엄격하지 않은 기술 표준, 낮은 진입 장벽
→ 국내외 대기업과 동등한 위치
- 지리상의 이점 : 운송비 절감 가능
- 동질적인 문화 : 비슷한 소비자 욕구
Threat
1. 중국 현지 업체들의 위협이 도사림
1) 기술력
- 중국 정부의 각종 규제를 통한 기술 국산화 노력
2) 마케팅
- 해외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3) 디자인
- 메이저 기업 출신 기술자들이 세운 자체 디자인 하우스에서 전수
Opportunity
인구와 가입자 증가율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시장
중국시장의 성숙도가 진행되며 교체 수요의 발생
소비자의 선호도의 이동
: High-end market expansion
4. 중국 내수업체들의 개발투자를 등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