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핸드폰 시장과 팬택에 대한 배경 지식

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과 경영전략발달 과정

3. 세계로 뻗어나가는 펜택

4. Conclusion
본문내용
진화단계

Analog (1G) -> Digital (2G) -> IMT-2000 (3G) -> Mobile Multimedia

2. CDMA VS GSM

3. THEN, what is the requirements to acquire edge on other competitors?

- 안정적인 생산기반의 확충

- 신개념 모델개발을 위한 수준높은 연구개발능력

- 전략적인 구매활동을 통한 원가 절감

-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능력

- 제품의 적기 출시를 위한 개발기간의 단축노력

Opportunity

1. 통신자유화의 물결
2. 황금시장
3. 중국 시장의 이점 (유럽과 비교해봤을때 )
- 신규 시장 : 엄격하지 않은 기술 표준, 낮은 진입 장벽
→ 국내외 대기업과 동등한 위치
- 지리상의 이점 : 운송비 절감 가능
- 동질적인 문화 : 비슷한 소비자 욕구

Threat
1. 중국 현지 업체들의 위협이 도사림

1) 기술력
- 중국 정부의 각종 규제를 통한 기술 국산화 노력
2) 마케팅
- 해외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3) 디자인
- 메이저 기업 출신 기술자들이 세운 자체 디자인 하우스에서 전수


Opportunity
인구와 가입자 증가율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시장
중국시장의 성숙도가 진행되며 교체 수요의 발생
소비자의 선호도의 이동
: High-end market expansion
4. 중국 내수업체들의 개발투자를 등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글로벌전략의 일환으로 MKL매각 2000년 재경부 우수 납세자상 모토로라 코리아(주)로 사명변경 모토로라 코리아 테크놀로지 센터 설립 2001년 연구 조직 통합으로 MKTC 설립 5.위치①본사②지사II.경영 전략1.사업 분야 모토로라의 주력 사업 분야는 크게 핸드폰(개인 통신 사업 부문), 무선 통신 사업 부문, 그리고 반도체 분야로 나눌 수 있다. 모토로라는 1967년부터 반도체 국내 조립 생산을 시작하였으며 국내에 반도체, 휴대폰, 무전기 및 무선통신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여름학기 계절수업 국제경영 사례발표NC소프트의 해외공략Presented by C-Team담당교수:제 출 일:03년 7월 21일Team원:목 차1․․․․․․․․․․․․들어가며2․․․․․․․․․․․․게임산업의 개요2.1․․․․․․․․․․․․게임산업 분류2.2․․․․․․․․․․․․게임 플랫폼2.3․․․․․․․․․․․․게임 산업구조2.4․․․․․․․․․․․․온라인게임의 정의 역량2.5․․․․․․․․․․․․온라인 네트워크 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전략(1) 브랜드 전략1) 브랜드의 중요성글로벌화 되어가는 국제경제 동향에 있어 기업들은 서서히 브랜드 자산의 가치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외국자본계열의 국내기업 인수가 늘어나면서 「브랜드 자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외국자본계열은 국내기업 M&A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인수대금에 포함하고 있다. 한국존슨은 삼성제약(에프킬러)을 인수하면서 브랜드 값으로 297억원을 지급하였고, 질레트는 로케트전지와 브랜드 사용권(7년)을 계약하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경영석학 필립 코틀러가 주창한 개념이다. 단순히 영화 속에 자사 제품을 등장시키는 PPL(Product -Placement)을 넘어서 정보(information), 통신(communication), 오락(Entertainment)을 통합하는 디지털 융합을 이룬다는 게 삼성 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다.삼성전자는 매트릭스 마케팅을 애니콜을 세계 휴대전화 시장 1위로 진입시키기 위한 중요한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99년 개봉된 매트릭스 1편이 전세계적으로 4억 7,500만 달러의 흥행수익을 올리면서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산업경영의 이해 Project통신기기산업 - 팬택 중심으로 -2013. 5. 30< 목차 >Ⅰ. 서 론᠁᠁᠁᠁᠁᠁᠁᠁᠁᠁᠁᠁᠁3Ⅱ. 국내외적 현황과 향후 전망᠁᠁᠁᠁᠁᠁᠁᠁᠁᠁᠁᠁᠁41. 국제 발전 과정᠁᠁᠁᠁᠁᠁᠁᠁᠁᠁᠁᠁᠁42. 국내 발전 과정᠁᠁᠁᠁᠁᠁᠁᠁᠁᠁᠁᠁᠁53. 2010-13년 국내 통신기기 산업 동향᠁᠁᠁᠁᠁᠁᠁᠁᠁᠁᠁᠁᠁71) 2010년᠁᠁᠁᠁᠁᠁᠁᠁᠁᠁᠁᠁᠁72) 2011년᠁᠁᠁᠁᠁᠁᠁᠁᠁᠁᠁᠁᠁73) 2012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