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 만들거라 날샜습니당~~~!!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바래여~~ 받아보면 후회하지는 않을꺼예여
목차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 (P1~6)
1. 회사소개 (P1)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P1~2)
3. 기업이념 (P3~4)
4. 노키아의 인적관리 (P4)
5. 재무분석 (P4~5)
6.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P5~6)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P7~28)
1. 글로벌 전략 (P7~8)
2. 성공요인 (P9~28)
① 외부환경 분석 (P9)
② 내부환경 분석 (P10~18)
③ SWOT (P18~24)
④ STP 분석 (P25~26)
⑤ 4Ps (P26~28)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P28~30)
1. 한국에서의 노키아 주요연혁 (P28~29)
2.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P29~30)
3.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P30)

Ⅳ. 노키아의 전망 및 시사점 (P30~33)
1. 노키아의 향후 변화 전략과 전망 (P30~33)
2. 노키아의 성공이 한국기업에 제공하는 시사점 (P33)

Ⅴ. 노키아 보도 자료 (P34)
본문내용
I.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

1. 회사소개

포춘지에서 선정한 500중에서 147위인 노키아의 홈베이스는 핀란드 대표자는 Jorma Ollila 53,849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다.
노키아는 인간 관계를 강화하고 사람들이 가진 희망을 충족시키며,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 주는 통신 기술을 창조한다. 전세계 어디에서도 노키아가 디자인한 제품이나 개발한 솔루션보다 사용자를 깊게 배려한 제품이 없을 것이다. 노키아 제품들은 사람들이 함께 모일 수 있게 하며,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런 것들이 노키아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장점이다.
노키아 아시아 태평양 사무소는 1980년 초에 싱가포르에서 처음 시작을 한 이래로, 사업 성장과 함께 고객의 요구에 따른 지원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첫 번째로 판매회사가 1993년에 싱가포르에 설립되었고, 그로부터 1년 후 노키아는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였다.
오늘날, 노키아는 아시아 태평양의 많은 시장에서 이동통신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 지역 본사의 목표는 다양한 방법과 동기 부여를 통해 최첨단 기술과 제품의 공급을 확대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노키아, 모토롤라, 소니 에릭슨 등 해외 경쟁기업들은 오히려 경영 성과가 개선되었다. 또한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 특허청을 통해 애플이 무선인터넷(WiFi) 및 이동통신기술 관련 특허를 상당수 확보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애플이 조만간 휴대폰 생산에 뛰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그리고 현재 우리 수출 산업에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 잠식을 하고 있는 중국의 휴대폰 산업은 지속, 고속 증가추세를 유지하고 독자, 합자기업이 계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경영 필요실패사례* 노키아의 한국진출노키아에 대한 소개노키아의 세계시장에서의 위치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노키아의 한국진출 전략노키아는 한국진출 실패이유노키아의 향후 전략 및 대응방안노키아 기업소개 * 노키아는 핀란드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이동통신 업체* 헬싱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노키아 주식의 시가총액은 전체 주식의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노키아는 어떤 기업인가?2. 기업연혁3. 노키아의 market share4. 노키아의 조직도5. 노키아 케어6. 노키아의 사회 공헌II. Nokia가 활동하고 있는 제품 및 산업의 현황1. 세계이동통신 산업 현황2. 앞으로의 시장전망III. 외부환경적 요소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IV. Nokia 의 국제화 과정1.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2. 내국적 특징3. 외국적 특징V. 향후 국제화 전략1. 기존 2세대 단말기 시장2. 3세대 이동통

  • [한국경제] 한국유망산업 -휴대폰 산업
  • 및 감각(음성, 촉각 등)을 섬세히 인지하고 반영할 수 있는 하이터치 인터페이스를 개발. 필요에 따라 사용자가 메모리 및 각종 입출력기기를 쉽게 추가하거나 교체할 수 있도록 개방화된 모듈구조로 설계. PC의 경우 사용자가 운영체계, 메모리, 입출력기기, 통신모듈 등 주요 부품을 원하는 사양과 선호하는 브랜드제품으로 교체 가능 *KOREA ECONOMY AND COMMERCE *▶개인정보가 축적된 휴대폰을 활용해 개인맞춤형생활정보 서비스를 창출개인맞춤형생활

  •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 및 정리지금까지 우리는 해외 축구 마케팅과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에 대해서 발표해 보았다.삼성의 프리미어리그 첼시와의 윈윈 축구 마케팅전략과 LG의 브라질 지역 진출 마케팅 그리고 KIA-현대 자동차의 지역진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등 스포츠 마케팅으로 인한 효과와 국내기업의 이미지 재고에 대해서 살펴보았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축구 마케팅의 문제점은 국내 기업의 지속적인 스포츠 마케팅 투자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그에 따른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