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5 / 2019.12.24
  • 9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들어가며

2게임산업의 개요
2.1게임산업 분류
2.2게임 플랫폼
2.3게임 산업구조
2.4온라인게임의 정의 역량
2.5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의 역사
2.6인터넷 확산과 온라인 게임

3온라인 게임산업구조 분석
3.1산업특성
3.2시장특성

4NC소프트의 현황
4.1회사 현황
4.2게임산업 분야
4.3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

5해외 진출 사례 개요
5.1대만
5.2일본
5.3중국
5.4미국

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
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
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량기반 전략
6.3아시아권의 진출로 얻게 된 역량
6.4아레나넷을 인수하여 얻게 되는 역량
6.5리처드 게리엇과 제휴함으로서 얻게 된 역량
6.6NC소프트에 있어 국제화의 의미(동기)

7NC소프트가 차후 국제화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역량
7.1해외진출 방식의 변천.
7.2온라인 게임이 세계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필요한 역량들
7.3미국과 유럽의 시장진출
7.4소규모 벤처가 거대기업으로 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비용
7.5고객지원서비스

8수업을 마치며
본문내용
그렇다면, 인터넷의 확산은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또한 확산시키게 되었는가? 인터넷은 1995년 윈도우 95를 기점으로 새로운 플랫폼과 함께 동반효과를 누리면서 엄청난 확산을 이루어내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하나의 계기는 다른 여러 게임의 환경에 있어서도 엄청난 변화를 이루어내게 되었다. 기존에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나, 상당한 자유도를 가지는 게임 환경과,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실재적인 가상환경, 세계인의 소통을 가져오는 변화 등등은 온라인 게임업계를 한 차원 다른 방향을 이끌어 주었다고 말할 수가 있을 것이다. 우리가 주목하고자 하는 MUD 게임과 MUD게임에서 태동한 그래픽 MUD게임 등의 경우에는 기존에 존재하던 전화선을 통한 전자통신 사업자들과의 제휴로 하여 이루어지던 네트워킹 기반의 운영에서 훨씬 더 넓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받는 동시에, 많은 잠재적 수요층을 확보하게 해 주는 효과를 거둠으로서 단순히 대단히 열광적인 소수 마니아들의 하드코어적인 성향의 게임에서 벗어나서 상당한 의미의 대중화를 이루어 내는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네트워킹의 효과, 즉 n개의 노드가 늘어날 때 n제곱의 어떠한 연결효과를 누리게 되는 특성상에 있어서도, 네트워킹 게임은 스스로의 게임성과, 그 비중이 훨씬 커지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그에 따른 현존하는 온라인 게임들의 시작 시점 등을 살펴본다면 다음과 같은 확산성 호 위에 존재하게 된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유용하게 잘써습니다.
  • magic0***
    (2004.05.07 17:03:3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전략 -아이온 AION을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NC SOFT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전략-AION을 중심으로목차I. 서론1. NC SOFT의 2009년 상반기 재무성과2. 아이온 소개3. 해외 마켓팅 전략Ⅱ. 지역별 시장1. 중국시장1-1. 시장 특성과 진출 목적1-2. 과거 전략1-3. 현재 전략1-4. 성과 평과2. 대만 & 일본 시장2-1. 대만의 시장 특성과 진출 목적2-2. 대만 과거 전략2-3. 대만 현재 전략과 성과2-4. 일본 시장의 특성과 진출 목적2-5. 일본 과거 전략2-6. 일본 현재 전략과 성과2-7. 성과 평가3. 북미 & 유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엔씨소프트 중국 진출 전략과 목 국 제 경 영담 당조 원제출일자2003. 12. 4 차 례1. 회사개요 2~61-1. 회사소개1-2. 회사연혁1-3. 주요사업1-4. 재무현황2. 경영진소개 72-1. 대표이사2-2. CCO2-3. CEO2-4. Executive Producer3. 비전과 목표, 기업 아이덴티티 8~93-1. 비전과 목표3-2. 기업전략3-3. 기업 아이덴티티(CI)4. 기업 외부환경 - 거시환경 10~124-1. 위협요인4-2. 기회적요인5. 기업 내부환경 -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
  • 【 목 차 】NC소프트1. 회사소개2. NC소프트의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3. NC소프트의 Business model4. NC소프트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5. NC소프트의 사업분야6. NC소프트의 전략NC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1. 해외지출배경1) 대만진출2) 미국진출3) 일본진출4) 중국진출경쟁사1. 넥슨2. 블리자드결론NC소프트가 갖추어야 할 역량NC 소프트I. 회사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회사개요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진 온라인게임「

  • [경영학] 온라인게임산업과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국제무역기구)가입중국은 2001년말 WTO(국제무역기구) 가입을 계기로 내수확대와 대외개방을 촉진한 이래 국제교류의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2001년부터 우리나라를 앞지르기 시작한 인터넷 사용자수와 상하이를 중심으로 빠르게 보급되기 시작한 PC방 문화는 리니지와 같은 온라인게임의 시장진입에 기회가 되고 있다.4. 위협 (threat) :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불리한 위협요인① 해외의 대형 게임업체가 국내 시장에의 진출낮은 진입장벽과 극심한 경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의 해외진출
  • 국제경영NC soft의 해외진출목 차 Ⅰ. 서론1. 기업소개2. 진출국 소개Ⅱ. 본론1. 성공 사례1.1. 대만1.2. 중국 2. 실패 사례2.1. 미국2.2. 일본 Ⅲ. 결론▣참고문헌 NC SOFT의 해외진출Ⅰ. 서 론1. NC SOFT 기업소개NC soft는 1997년 3월에 설립된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업체로 창립 당시 18명에서 현재 임직원 3,300명을 고용한 거대 IT업계로 성장했다. 2011년 기준 매출액 6000억원 영업이익 1350억원을 기록하며 동종업계(넥슨, 네오위즈, NHN 한게임)에서 4위를 기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