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의 화장품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 요 ..................................... 1
2. 중국 화장품 시장의 현황 ..................... 1
3. 중국 화장품시장의 현안문제 ................. 2
1) 화장품 원료시장 불균형
2) 포장․판매문제 심각
4.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 포인트 ................. 3
1) 수입 브랜드 점유율 80%
2) 유명 외국사 투자 확대
3) 지역별. 계층별 시장 다양
4) 기능성 제품 선호 추세
5) 남성 제품 수요 증가 뚜렷
6) 수출입 관련 규정 복잡
5. 중국의 지역별 시장조사 ....................... 5
6. 중국 시장 진출시 유의점 ...................... 5
1) 브랜드 이미지 국제화 필요
2) 브랜드 광고모델 역할 중요
3) 브랜드 명칭 중국인 습관과 맞아야
4) 전문 색조 브랜드 포장 중시해야
5) 현지화 생산 통해 가격 낮춰야
7. 중국 화장품 시장의 전망과 대응방안 ............ 7
* 참고 SITE * .................................. 9
- 본문내용
-
1. 개 요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잠재성이 큰 시장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모든 산업분야에 발전의 가속도가 붙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은 아직까지 전체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약하나 세계 유명 브랜드 대부분이 진출해 있고 3천5백여개 제조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을 볼 때 잠재력이 타산업보다도 크다고 할 수 있다.
국내의 화장품업체들이 중국시장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중국의 화장품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잇점이 있기 때문이다. 우선 우리나라는 중국과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을 뿐 아니라 한류(韓流)가 입증해주듯 한국 사람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고 전체 인구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한족과 기후조건과 문화가 비슷해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가 용이하다.
특히 우리나라의 화장품 품질이 유럽이나 미국 등 유명 브랜드에 결코 뒤지지 않고 한약재 등 천연원료가 풍부해 이들 원료의 대량 현지 생산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제도적인 부분에서 중국은 까다로운 절차 등으로 진출하기가 쉽지 않다. 중국은 WTO에 가입돼 있어 앞으로는 관세율을 낮추는 등 여러가지 규제를 완화하게 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까지는 비관세 장벽이 어느 국가보다도 높다.
또한, 모든 화장품을 중앙정부가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철저한 사전관리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특히 수입화장품은 반드시 위생부의 검사를 받아야 하고 검사 후 다시 심사를 받고 심사를 통과했더라도 통관시 다시 심사를 받아야 비로소 중국 내에서 판매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 http://www.hjp.co.kr (화장품신문)
2. http://www.jangup.com (장업신문)
3. http://www.cmn.co.kr (주간신문 CMN)
4. http://www.csmt.co.kr (주간코스메틱)
5. http://www.koreaexim.go.kr (한국수출입은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