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왜 현지화 전략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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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아모레 퍼시픽 현황

a. 기업소개 및 현황
b. 국내시장 현황
c. 해외시장 현황


2> 해외시장 분석
a. 해외시장 진출요인
-내부요인
-외부요인


3> 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a. 진출과정
b. 진출전략


4>프랑스 시장, 성공요인분석
a. IR 모형과 화장품시장 특성
b. 아모레 퍼시픽의 현지화 전략 선택
c. 현지화 전략선택의 주요요인


5> 결론-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본문내용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태평양은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 현지 법인 및 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여 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을 수출,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

태평양은 화장품분야 외에도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샴푸, 치약, 비누 외 각종 세재 등의 생활용품 분야, 전통문화의 맥을 이은 설록차, 인삼음료 등 건강사업분야, 천연 감미료, 의약품원료, 화장품원료 등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 분야로 태평양은 국민 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서비스-품질-환경의 무한 책임주의”를 선언한 태평양은 고객 중심 경영 체제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전략정보시스템 및 첨단 물류시스템을 구축, 생산 판매의 통합전략 추진, 인재 육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확충과 인적자원 프로그램개발, R&D분야의 투자확장 및 생산기반 기술연구 등 모든 준비를 갖추고 21세기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진입을 목표로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가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성공 사례집2(장세진 지음/박영사)
(주)태평양 사이트(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주)태평양의 유럽시장 진출사례(http://ns.dure.net/~kaib/archives/99-11/pac.ppt)
네이버 검색(http://www,naver.com)
아모레퍼시픽, 혁신과 성장 통한 '글로벌 TOP 10' 실현 -이투데이 2006-09-25
서강대 국제경영 발표자료 '프랑스 해외진출 전략'
서울경제뉴스 2007/04/30 [Good실적 Great기업] 아모레퍼시픽
더데일리코스메틱 2007/05/10 아모레퍼시픽의 저력은 어디서 나올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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