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아름다운재단 소개
3. 아름다운 재단의 사업
4. 서비스 전략 (서비스 특성별 대응전략)
5. SWOT 분석
6. 보완할 점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비영리단체인 ‘아름다운 재단’을 선정하게 된 동기로 크게 세 가지를 꼽아 보았다. 첫 번째, 션-정혜영 부부, 김장훈 등 연예인들의 기부를 계기로 대중적으로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또, 일반 시민인 기부자들에 대한 소식들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기부에 대한 인식이 ‘나도 할 수 있는 어렵지 않은 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두 번째, 박원순의 서울시장 선거 출마가 이슈화되고 있다. 그로 인해 그가 만든 아름다운재단 역시 여러모로 회자되고 있는 상황이다. 세 번째, 비영리기관을 사례로 꼽는 것은 사회복지학과, 심리학과 학생으로서 택할 수 있는 특별한 주제라고 생각했다. 타과의 학생들도 이번 발표를 통해 그냥 지나치고 말 수 있는 ‘기부’라는 것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했다.
비영리기관 중에서도 모금단체인 아름다운재단의 분석을 시도하면서 고민이 많았다. 그 결과 재단의 입장에서 기부자가 곧 고객이고, 기부상품들은 제품의 역할을 한다고 가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홈페이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 http://www.beautifulfund.org/ssl.html
아름대운재단 해피로그 - http://happylog.naver.com/beautifulfund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beautifulfund
트위터 계정 - https://twitter.com/#!/beautifulfund
1%나눔 블로그 - http://bfpeople.tistory.com/
- 신문기사
션, 아들 하랑이 생일 맞아 선행 "이것이 진정한 기적"
[자본주의 4.0 / 제2부 나누는 사람들] 개인 기부자 90% 이상이 年 100만원 이하 소액
임태희, "박원순, 순수 후원 아니면 문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비리사건으로 연말 기부금 대폭 감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