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아름다운재단 소개
3. 아름다운 재단의 사업
4. 서비스 전략 (서비스 특성별 대응전략)
5. SWOT 분석
6. 보완할 점
7.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선정동기
비영리단체인 ‘아름다운 재단’을 선정하게 된 동기로 크게 세 가지를 꼽아 보았다. 첫 번째, 션-정혜영 부부, 김장훈 등 연예인들의 기부를 계기로 대중적으로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또, 일반 시민인 기부자들에 대한 소식들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기부에 대한 인식이 ‘나도 할 수 있는 어렵지 않은 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두 번째, 박원순의 서울시장 선거 출마가 이슈화되고 있다. 그로 인해 그가 만든 아름다운재단 역시 여러모로 회자되고 있는 상황이다. 세 번째, 비영리기관을 사례로 꼽는 것은 사회복지학과, 심리학과 학생으로서 택할 수 있는 특별한 주제라고 생각했다. 타과의 학생들도 이번 발표를 통해 그냥 지나치고 말 수 있는 ‘기부’라는 것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하고 생각했다.

비영리기관 중에서도 모금단체인 아름다운재단의 분석을 시도하면서 고민이 많았다. 그 결과 재단의 입장에서 기부자가 곧 고객이고, 기부상품들은 제품의 역할을 한다고 가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홈페이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 http://www.beautifulfund.org/ssl.html
아름대운재단 해피로그 - http://happylog.naver.com/beautifulfund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beautifulfund
트위터 계정 - https://twitter.com/#!/beautifulfund
1%나눔 블로그 - http://bfpeople.tistory.com/

- 신문기사
션, 아들 하랑이 생일 맞아 선행 "이것이 진정한 기적"
[자본주의 4.0 / 제2부 나누는 사람들] 개인 기부자 90% 이상이 年 100만원 이하 소액
임태희, "박원순, 순수 후원 아니면 문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비리사건으로 연말 기부금 대폭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마케팅,마케팅사례,대한항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차 -Ⅰ.서론1. 선택 브랜드2. 선택하게 된 동기3. 대한항공 회사 소개- 회사연혁, 기업 비전 및 미션, 규모, 경영 목표, 기업 개요Ⅱ.본론1.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1.1 대한한공의 SWOT 분석1.2 대한한공의 STP전략 분석1.3 대한한공의 4P전략 분석2. 대한항공 마케팅전략에 대한 새로운 대안 제시2.1 국내선 활성 방안2.2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선의 새로운 전략 2.3 인터넷 마케팅 믹스의 필요성2.4 마일리지 제도 개선2.5 사회 공헌으로 인한 기업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마케팅분석 S.W.O.T 분석 - STRENGTH -① 녹차와 함께 하는 도심 속의 ZEN 공간 제공 이 곳을 단순히 먹고 마시는 일반적인 까페의 개념이 아니라, 녹차의 은은한 향과 더불어 휴식과 평안함을 느낄 수 있는 일종의 ZEN공간이다. “ZEN”은 ‘선禪’을 뜻하는 일본식 발음으로 정결하고 고요한 느낌, 절제미를 추구하며, 동양적인 여백의 미와 정신적 편안함을 중시하는 개념이다. 자연의 느낌을 살린 따뜻하고 부드러운 공간으로 새로운 개념의 휴식처를 제

  • 신라면블랙 마케팅실패 전략분석및 신라면블랙 재도약를위한 개선전략 제안
  • 개선방안341) 기업 이미지 개선 활동(1) 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 부각사랑 나눔 콘서트2000년부터 추진농심이 기증한 제품 & 입장객들의 제품불우이웃소년, 소녀가장결식 친구사회적 배려 대상자 지원3. 개선방안351) 기업 이미지 개선 활동(1) 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 부각율촌 재단농심이 운영하는 장학 재단장학 사업학술 연구 사업청소년 수련원 운영발간 및 배포 사업한국어 학습 사이트인 코리안 랩 운영3. 개선방안361) 기업 이미지 개

  •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현상황분석과 기업전략분석
  •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 전략 목 차 보고서요약아름다운가게 소개1) 기업컨셉2) 아름다운가게 사업소개(1) 재사용 나눔 사업(2) 공익상품 사업(3) 주요 사업 외 공익활동3. 아름다운가게 상황분석 및 시사점 도출 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2)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4Ps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3) 아름다운가게SWOT분석4. 아름다운가게 마케팅방안 도출1) 상황분석 시사점 정리(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시사점(2) 4

  • [지역축제] 하이 서울 페스티발 축제의 성과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및 범위Ⅱ. 지역축제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지역축제의 개념 및 특성2. 지역축제의 기능과 효과3. 마케팅 관점에서 본 지역축제4. 소비자만족에 관한 이론5. 소비자만족과 소비자의 구매행동6. 관광지 만족에 관한 선행연구와 이론적 고찰Ⅲ. 최근 개최된 Hi Seoul Festival 분석1. Hi Seoul 슬로건의 의미2. Hi Seoul Festival 개최현황3. SWOT과 4P의 관점에서 본 Hi Seoul Festival4. Hi Seoul Festival 만족도5. Hi Seoul Festival의 문제점Ⅳ. Hi Seoul Festival의 사후 운영방안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