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Ⅰ. 서 론
1. 연구배경과 기업선정이유
2. 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
(1) 기업의 역사와 향후 목표
(2) 경영철학
(3) 경영비전
(4) 사업분야
Ⅱ. 본 론
1. 『SM Entertainment의 SWOT 분석과 SO 성공전략
(1) 내부강점
(2) 내부약점
(3) 외부기회요인
(4) 내부기회요인
(5) SWOT분석을 통한 SO 대응전략
2. 『SM Entertainment의 BCG매트릭스 분석와 향후전략에 대한 논의
3. 『SM Entertainment의 포터의 본원적 분석
(1) 원가우위전략
(2) 차별화전략
(3) 원가중심집중화전략
(4) 차별화중심집중화전략
Ⅲ. 결 론
1. 요약
2. 개선방안에 대한 간략한 견해
Ⅳ. 참고문헌 정리
본문내용
(2) 경영철학
S.M.은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를 경영철학으로 삼고, Culture Technology의 Leader로써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3) 경영비전
S.M.은 Asia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 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세계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의 세가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이다. S.M.Entertainment는 단순한 음반의 License나 수출 차원이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서 S.M.이 가지고 있는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과 Culture Technology를 바탕으로 세계 2위의 음반시장인 일본시장과 세계 최대의 잠재 구매력을 가진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막대한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그 노력의 결과로 2002년부터 BoA의 대대적인 성공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일본에서는 제 2, 제3의 BoA로 탄생할 수 있는 S.M.의 신인들이 2002년부터 데뷔하기 시작하였고, 중국에서는 H.O.T. China, S.E.S. China 오디션과 S.M.의 Casting System을 통하여 발굴된 중국 신인들이 국내에서 트레이닝과 제작을 거친 후 중국에서 데뷔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Internet과 Mobile 시장을 이끌어갈 최고의 Digital Contents Provider가 되는 것이다. 2000년 12월에 일본 최대의 Entertainment Group들과 합작으로 온라인 회사인 판당고코리아를 설립하였으며, 판당고코리아를 통한 Digital Contents의 Reproducing을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Digital Contents를 창출할 것이다.
세 번째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이다. S.M.은 국내의 본사와 이미 설립된 S.M. Japan, S.M. China, 그리고 홍콩, 대만의 거대 Entertainment Group들과의 Network를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할 것이며, 헐리웃과 유럽시장에도 아시아 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당당히 진출할 것을 명시하고있다.

(4) 사업분야
CASTING (CONTENTS, STAR 발굴)
SM Academy
- On/Off-Line Casting System
- 매주 토요일 3시 공개 Audition/ S.M. Best 선발대회
- L.A, 뉴욕, 중국(H.O.T. China, S.E.S. China Audition) Audition
TRAINING (CONTENTS, STAR 교육, 양성) - Entertainment 전문 Training System
- 국제 경쟁력을 갖춘 Entertainer의 양성
- 가수 Training, 연기자 Training, 외국어 Training
PRODUCING (MUSIC / VISUAL IMAGE 제작)
Music Producing
- 이수만, 유영진 등 최고의 Producer에 의한 Producing System
- 국내/ 외 음원 수집/ 관리
Visual Producing
- 음반 Jacket, 포스터, 의상, 안무
- 최고의 Visual Director에 의한 Producing System
RECORD (유통)
- SM Trax, Groove Trax, ,J Trax,
- License in Album, License out Album
PUBLISHING
- 한국, 외국 악곡 관리, 징수, 분배, Promotion
- Prime Direction, TV Asahi, TV Tokyo등 일본 Publishing 회사의 악곡
- 가수 Management, 연기자 Management
AGENCY
- 국내 및 아시아의 새로운 Agency 문화를 창조
- 국내와 아시아의 Model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섭외, 운영
- 광고주 및 광고 대행사에 대한 단순 섭외 방식에서 탈피, 신선함과 대중성을 겸비한 Model을 선정함으로써 고객들의 취향과 트랜드를 충족
- TV/지면, CF, Event, Sponsor, PPL, Promotion, 잡지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정리
박성혜, 『기업형 연예 매니지먼트 회사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분석과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6
한국 음악 산업 협회 http://www.riak.or.kr
SM엔터테인먼트 본사 홈페이지 http://www.smtown.com
동아일보, 한국일보, 스포츠조선, 스포츠투데이
강현두, 『현대사회와 대중문화』, p. 21.
정혜경, 『한국 대중문화 영역의 스타시스템 변화과정에 관한 연구』,서울대학교,1992, p. 38.
오세인, 『대중문화 매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중앙대학교, 1995, p. 64.
장용호, 《한국언론학보 가을호》 p. 203.
송호근, 『한국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이수만 인터뷰내용, 삼성경제연구소, 2003.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공저, 현대 마케팅론』(동성출판사, 1998)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집2』(영양각출판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끄는S.M. Entertainment를 선정함기업분석 7조창업부터 현재까지태동기과도기성장기성숙기1980년 신군부 언론통폐합으로 인해 이수만 회장은 미국으로 이민미국에서 MTV를 보고 체계적인 가수 육성시스템과 음악의 비주얼 시대로의 변화를 파악하고 한국에 도입하기로 함1989년 SM기획을 설립, 시장조사를 통한 10대 소비자들을 위한 힙합 가수를 육성 -> 현진영과 와와유통구조의 문제점(서라벌 레코드)현진영의 대마초 사건으

  • 경영경제 SM 기업분석 SM ENTERTAINMENT
  • 분석2. SM ENTERTAINMENT 소개1. SM 소개 및 경영이념S.M. Entertainment 는 Culture Technology의 Leader로써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될 것이다. (출처:smtown homepage)회 사 명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ltd) 대 표 이 사 : 김영민 설 립 일 : 1995년 2월 14일 자 본 금 : 80억원 (발행주식수 : 16,078,040주, 액면가 : 500원) 매 출 : 332억원(2007

  • [문화경제학]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 경영학적 측면 : 쟈니스 주니어라는 연습생의 대중화- 쟈니스 소속 연예인들의 연예계 점유율 높음.- 철저한 저작권, 초상권 관리일본(2) 호리프로 - 1960년 설립, 1989년 일본 내 매니지먼트사 최초로 주식 상장- 여성 탤런트에서 시작, 코미디언으로 확대. 현재는 스포츠 선수, 해설가,국회의원 등도 포함하는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 탈바꿈- 후지와라 타츠야, 아야세 하루카, 츠마부키 사토시, 윤손하, 조혜련 등- 호리프로 사업자 매상 : 2005년, 179

  • [마케팅] JYP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STP, 그리고 경영일반
  • 2002년 11월 20일발가벗은 마케팅. 남원우 편저. 도서출판 B&R 1993년 6월 1일매니저에서 음반기획사 전문 CEO로 2003년 2월 16일자 일간스포츠 기사가요계의 큰 손 SM 제국 몰락 2002년 8월 2일자 주간한국 기사콘텐트비즈니스의 새 흐름과 대응전략 심상민.삼성경제연구소 2002년 7월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고정민.삼성경제연구소 2003년 2월www.smtown.com SM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www.jype.com JYP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www.ngtv.co.kr

  • [조직행위] 예술계의 리더십
  • SM의 최대 주주로서 전반적인 기획에서부터 음반 작업, 홍보 및 마케팅, 해외 진출 등 경영에 있어서의 중요하고 최종적인 결정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전반적인 음반제작에 관한 프로듀서 역할기획에서부터 음반 작업을 비롯한 트레이닝, 마케팅 등 각 파트별 정보 공유자 프로젝트 및 해외진출 사업 관할기업의 최대 주주이자 최종 결정자3) 양현석과 이수만의 리더십 분석리더들이 가지고 있는 리더십 다시 말해 리더로써 갖추어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