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모레 퍼시픽 해외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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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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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 해외시장 진출배경
3. 해외진출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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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아모레퍼시픽은 1946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 현지 법인 및 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여 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을 수출,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러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들은 세계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1988년에는 서울 올림픽 공식화장품, 1991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공식 화장품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프랑스 유명잡지 패션라이프는 91년, 92년 연속으로 세계 50대 화장품 업체 중 태평양을 20위로 선정함으로써 세계적 위치가 확인되기도 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분야 외에도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샴푸, 치약, 비누 외 각종 세제류 등의 생활용품 분야, 전통문화의 맥을 이은 설록차, 인삼음료 등 건강사업분야, 천연 감미료, 의약품 원료, 화장품 원료 등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 분야로 국민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최고의 재품, 최고의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서비스-품질-환경의 무한 책임 주의’를 선언한 아모레 퍼시픽은 고객중심 경영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전략정보시스템 및 첨단 물류 시스템을 구축, 생산 판매의 통합전략 추진, 인재육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확충과 인적자원 프로그램 개발, R&D 분야의 투자확장 및 생산기반 기술연구 등 모든 준비를 갖추고 21세기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진입을 목표로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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