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평양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기업선정동기
․기업소개 및 연혁
․중국시장분석


☞본론
․(주)태평양 중국 진출
․성공요인 및 전략
․SWOT 분석 ․4P 분석

☞결론
․문제점 제시
․향후과제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동기
“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기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태평양은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했고, 화장품 사업부의 Top 브랜드 LANEIGE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키며 지난 연속 4년 동안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최근 중국에 부는 한류 열풍으로 중국 젊은 여성들은 더욱 더 유행에 민감해졌고 LANEIGE는 이를 큰 기회의 요소로 잡았다. 하지만 언제나 Top의 위치를 노리는 강력한 경쟁자들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에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미래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이에 대응한 더 나은 전략의 수립과 실행이 요구된다. 따라서 한국의 화장품 업계의 NO.1 LANEIGE의 명성과 위치를 더욱 확고히 굳히기 위한 전략을 세워 보고자 태평양 화장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2.기업소개 및 연혁
(1) 기업 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태평양은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 현지 법인 및 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50여 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을 수출 ,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앞서가고 있다.
참고문헌
(주)태평양 사이트 www.amorepacific.co.kr
라네트 사이트 www.laneige.com
중앙,동아,한겨레 일보 사이트중 (주)태평양 기사 검색
한국 화장품 신문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www.kcia.or.kr
검색사이트 www.naver.com
www.yahoo.com
www.empas.com
cn.yahoo.com(중국야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되네요~
  • design***
    (2006.06.04 14:08:3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태평양의 글로벌전략사례-프랑스진출전략
  • 경영자가 글로벌화의 필요성을 강하게 인식하고 있고, global mind를 가지고 있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 이상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나 매출액 비중은 크게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2) 점진적 세계화사례 본문에서도 언급했지만 (주)태평양의 현재 글로벌 전략은 중국과 프랑스 시장이 중심이 되어 있고, 최근 AmorePacific을 런칭하면서 교포시장(ethnic market)이 아닌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채비를 갖추었다.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주요 시장에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주고 있다. 둘째, 기업은 그들이 생산한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위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태평양을 사례로 들고자 한다.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경영전략들을 살펴 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AMORE PACIFIC은 1945년 서성환 회장이 (주) 태평양을 설립한 이래, 프랑스로부터 기술을 도입하여 화장품 생산기술을 발전시켜 나갔다. 1964년 아모레 화장품 출시와 함께 방문판매제도를 도입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현장에서 수집, 반영하는 등 그 당시로서는 판매방식의 혁신과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주도하였다. 이후 미와 건강에 대한 사업을 다각화 하였으며 국제적으로 뉴욕, 동경, 프랑크 프루트에 현지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국제화 방향― 시장환경 분석4. 태평양이 Lolita Lempicka 브랜드를 선택한 동기와 진출형태― 특징― 선택동기― 태평양 프랑스시장 진입 단계― Lolita Lempicka 마케팅 전략― Lolita Lempicka 마케팅 믹스5. Lolita Lempicka 향수의 특징6. Lolita Lempicka 성공 요인― 외부환경 및 상황― CEO의 경영철학 및 내부역량Ⅲ 결 론7. Lolita Lempicka의 성과― 정량적 측면― 정성적 측면― 일관된 마케팅 전략8. 프랑스법인의 향후 전략― Product/Market Portfolio 측면― (주)

  • [국제경영] 태평양 국제경영사례
  • 주)태평양 (이하 태평양) 또한 야심 차게 중국 시장에 발을 디딘 기업 중 하나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비교적 성공적으로 프랑스 시장에 진출했다고 평가 받고 있는 지금 태평양의 중국 진출 현황은 어떠한가. 중국으로의 진출을 이끈 그 배경은 무엇이며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인가. 이 점이 본 태평양 국제 경영 사례 분석의 주제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1위를 자랑하는 태평양이지만 화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