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세계로 진출하는 한국의 情 )

Ⅰ. 오리온 초코파이 국내 마케팅
Ⅱ.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Ⅲ. 생산 거점 구축 전략과 향후 비전
본문내용
Ⅰ. 오리온 초코파이 국내마케팅

1) 초코파이의 탄생
70년대 경제의 급속한 성장으로 국민소득 증가로 인해 과자에 대한 개념이 변화하면서 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해짐
초코파이는 기존의 과자와는 다른 비스켓과 캔디와 초코렛이 결합된 독특한 형태로 제과업계에서의 새로운 영역의 독과점 시장을 형성
2) 4P전략
■ Product
비스킷과 캔디와 초코렛이 결합된 형태의 초기의 신제품에서 발전해 현재는 여러 신기술 개발과 어우러져 다른 유사 제품과 승부함
■ Price
출시 당시 개당 50원으로 출발해 현재 250원의 가격을 유지함
■ Place
국내 생산에 주력
■ Promotion
어린이를 위한 광고에서 벗어나 지금은 ‘정’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인간관계속에서의 초코파이의 역할에 대한 광고를 제작함.
다양한 채널을 통한 광고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거듭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 오리온
  • 오리온 초코파이-해외직접투자 성공사례-발표기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안녕하십니까 저는 해외투자론수업의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에 대해 발표하게 될 국제무역경제학부 07학번 이수현이라고 합니다회사 개관초코파이 개발 동기중국 진출 배경중국 개관중국 환경SWOT 분석STP 분석마케팅 믹스 (4P)성과분석초코파이 사례에 해외직접투자동기 이론 적용분석 결과목 차1. 회사 개관 ■ 회사연혁 국내 최초 판 초콜릿 생산세계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바람직한 현지화전략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을 둔다. 즉, 시장선택에서부터 제품, 유통, 광고, 판촉 등 4p의 현지화전략과 현지 생산 공장 설립 등의 국제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을 파악할 수 있다.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은 브랜드의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통합된 마케팅

  • [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 중국 대륙과 시베리아 벌판을 넘어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글로벌 브랜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중국, 러시아 등 여러 나라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위상은 맥도날드의 빅맥 지수와 마찬가지로 세계 각국의 물가를 반영하는 초코파이 지수로 사용될 만큼 높아졌다.이에 우리는 국제경영론 수업과 더불어 글로벌마케팅에 대한 감각을 배울 수 있는 사례로 오리온 제과 초코파이의 해외시장진출을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선정하게 되었다.B. 기업소개ⅰ.

  • 초코파이 중국 전략
  • 중국은 ㈜오리온 및 오리온 그룹의 국제화에 대한 시금석이 되고 있는데, 1995년 12월 중국 하북성 랑팡경제기술개발구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연산 6,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코파이

  • [기업분석]동양제과의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 시장의 환경 분석(1)중국의 현재 시장 상황(2)중국의 제과시장 상황(3)중국 투자시 유의사항(4)우리 상품의 인지도2.사례조사(1)중국내 경쟁 기업- 롯데 껌1)롯데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2)롯데의 영업 실적3)롯데의 타기업에 대한 전략4)롯데의 마케팅 전략 분석5)성공 요인 분석(2) 오리온 초코파이1)진입 전략 2) 업계현황 3) 투자 결정 4)동양제과의 중국내 위치5)중국의 상권6) 동양제과의 마케팅 전략7) 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