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2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DEX
I. 서론
A. 주제선정동기
B. 기업소개
ⅰ. 오리온제과 소개
ⅱ. 초코파이소개
ⅲ. 해외진출현황
II. 본론
A. 러시아 진출배경
ⅰ. 진출배경
B. SWOT분석
C. 러시아 환경분석
ⅰ. 기후요인
ⅱ. 문화적요인
ⅲ. 법적요인
D. 진출과정 및 마케팅 전략
ⅰ. 진출과정
ⅱ. 마케팅 전략 (4Ps)
- Product
- Place
- Price
- Promotion
ⅲ. 표준화전략 현지화전략
ⅳ. 차별화전략
E. 러시아 시장 진출 성공요인분석
III.결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A. 주제선정동기
국내시장에서 오랫동안 ‘국민과자’ 로 사랑받아온 오리온 초코파이는 한정적인 국내시장의 한계를 인식하고 이미 80년대부터 해외시장으로 적극적인 진출을 도모하여 이제 ‘세계인의 과자’로 거듭나고 있다. 지름 7㎝, 두께 2.3㎝, 무게 35g의 작은 거인이 중국 대륙과 시베리아 벌판을 넘어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글로벌 브랜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중국, 러시아 등 여러 나라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위상은 맥도날드의 빅맥 지수와 마찬가지로 세계 각국의 물가를 반영하는 초코파이 지수로 사용될 만큼 높아졌다.
이에 우리는 국제경영론 수업과 더불어 글로벌마케팅에 대한 감각을 배울 수 있는 사례로 오리온 제과 초코파이의 해외시장진출을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B. 기업소개
ⅰ. 오리온제과 소개
< 연혁 >
1) 1950년대
창업기 “ 제과업계의 큰 별 , 오리온의 등장”
■ 국내 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 1956.6.15 )
- 참고문헌
-
초코파이홈페이지 http://www.chocopie.co.kr
오리온 제과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초코파이 네이버 공식 까페
머니투데이 경제뉴스 <[코리아프리미엄]초코파이 '情' 동토를 녹이다> 김지산 기자2006.06.16 14:19
조선닷컴 <'코리아 버거' 러시아를 점령하다> 모스크바=정병선특파원 2006.08.25 14:18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러시아 대사관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