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 오리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직접투자 성공사례-
발표기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안녕하십니까 저는 해외투자론수업의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에 대해 발표하게 될 국제무역경제학부 07학번 이수현이라고 합니다
회사 개관
초코파이 개발 동기
중국 진출 배경
중국 개관
중국 환경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 믹스 (4P)
성과분석
초코파이 사례에 해외직접투자동기 이론 적용
분석 결과
목 차
1. 회사 개관
■ 회사연혁
국내 최초 판 초콜릿 생산
세계 최초 초코파이 생산
1974( 88년생기준-14세 )
풍국제과 인수, 동양제과공업 창설
1956(부모님 세대 때)
1984
미국 펩시 + 오리온 = 프리토레이
1990
편의점 사업 진출
1996
북경사무소 개소
1997
2001
사명변경, 동양제과㈜ → ㈜ 오리온
중국 현지법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 랑방공장 준공
1956~1979
- 풍국제과 인수, 동양제과공업㈜ 창설 (1956.7)
- 국내 최초의 판초콜릿 생산, 출시
-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1974)
1980~1989
- 미국 펩시와 합작으로 오리온 프리토레이 설립 (1984)
-오리온프리토레이는 스낵의 본고장 미국의 선진기술을 도입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맛을 개발, 스넥시장에 일대 혁명을 일으켰다.
1990~1996
- 동양마트 설립, 편의점 사업 진출, Buy the way
- 북경사무소 개소, 해외시장 본격 개척
1997~2000
- 중국 현지법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 랑방공장 준공 (1997.5)
- 오리온 상해 유한식품공사 상해공장 가동
2001~2008
- 오리온 그룹 출범 (2001)
- 초코파이 중국 시장점유율 3년 연속 1위 (2001. 1)
- 중국 상하이 공장 준공 (2002)
- 사명변경, 동양제과㈜ → ㈜ 오리온 (2003. 8)
- 오리온 초코파이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 러시아 유한공사 설립, 모스크바 공장 가동 (2004.6)
- 베트남 유한공사 종합제과공장 착공 (2005.12)
■ 회사현황
오리온 사업영역
1. 제과
2. 엔터테인먼트
- MAGABOX, SHOWBOX, ONMEDIA
3. 외식 & 스포츠
- BENNIGANS, MAKET.O, 농구단
4. 글로벌 사업
- 중국,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공장
- 8개의 해외사업사무소
- 세계 60여국 수출
총 자 산 : 1,090,576백만 (2008년 기준)
총 부 채 : 648,107백만 (2008년 기준)
매 출 액 : 422,264백만 (2009년 기준)
1. 회사 개관
오리온 사업영역
1. 제과
2. 엔터테인먼트
- MAGABOX, SHOWBOX, ONMEDIA
3. 외식 & 스포츠
- BENNIGANS, MAKET.O, 농구단
4. 글로벌 사업
- 중국,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공장
- 8개의 해외사업사무소
- 세계 60여국 수출
2. 초코파이 개발 동기
초코파이 탄생의 비밀
1970
마쉬멜로
비스킷
비스킷
초코파이 탄생의 비밀
70년대 초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선진국을 방문했던 식품기술자와 연구원들이
한 카페 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 코팅
과자를 맛보게 된 것이 원인
비스킷과 비스킷 사이에 수분이 많은 머시멜로를
넣고 초콜릿을 입혀 숙성시간을 두어 수분이
비스킷에 스며들게 하는 독자적인 기술 개발
출시 초부터 초코파이와 함께 우유 한 잔을
곁들인 식사 대용으로 어린이에서 노인층에
이르기까지 폭발전인 인기를 끌기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전략
  • 목차Ⅰ. 오리온 기업소개1. 연혁Ⅱ.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선정동기1. 국내 소비경제 위축 및 산업의 불안정성2. 규모의 경제 달성 및 자원조달의 유용성Ⅲ. 투자과정1. 중국2. 러시아3. 베트남Ⅳ. 진출성과 및 향후 전망1. 중국① 수익 및 매출현황 ② 분야 2. 러시아3. 베트남① 수익 및 매출현황 ② 분야 Ⅴ. 실패, 성공 사례분석1. 중국시장 진출 초기2. 중국시장 진출 실패위기와 극복방법Ⅵ. 결론Ⅶ. 참고문헌Ⅰ. 오리온 기업소개연혁 (1)

  • [국제경영분석] 초코파이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서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 동양제과의 치밀한 사전 시장조사와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이러한 거대 ․ 성장 시장에서 초코파이는 외국 계 회사들을 제치고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게 된 중국에 진출한 기업 중 가장 빠른 기간에 흑자를 달성함으로써 가장 성공적인 FDI(Foreign Direct Investment : 해외직접투자)의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수년간의 투자 경험이 우리에게 준 교훈은 중국이 결코 쉽게 접근할 수

  • 중국인을 사로잡은 작지만 강한유혹하오리요우
  • 투자한 대형 입간판을 설치하여 더욱 많은 중국인들에게 오리온 초코파이를 노출시켰다. 이어 두 번째 시식회를 열게 되고 첫 번째 실패를 완전히 만회하였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시식회장에 쓰레기통을 없애 참석한 사람들과 지나치는 행인들이 바닥에 쌓여있는 초코파이 포장지를 통해 한번 더 브랜드를 자연스레 인지하게 하였고 이를 통해 기억 속에 더욱 오래 남도록 하였다. 성공적인 두 번째 시식회는 중국 소비자의 구전효과와 인지도 제고

  • [국제경영] 오리오초코파이 해외시장개척 성공의 핵심 전략
  • 오리온에 대해 다른 음식료 업체들과 비교하면 가격 수준이 높은 것처럼 보이지만 오리온은 단순한 음식료 업체가 아니라며 매수 의견으로 투자 분석을 시작했다. 오리온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및 중국 계열사로 인해 성장 잠재력과 가시성을 가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또 ‘스포츠토토’ 사업을 규제 완화의 수혜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많은 기사들의 오리온의 긍정적 시장 점유율 평가가 우리 조의 기업의 사례 발표의 큰 사유가 되었

  • [투자론] 중국 직접 투자 성공, 실패 사례 분석-오리온과 현대 모비스
  • 해외직접투자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Ⅰ. ‘중국’ 국가정보개요 : 아시아 동부. 세계에서 면적이 4번째로 큰 나라수도 : 베이징 (Beijing)언어 : 중국어기후 : 습윤기후, 건조기후, 대륙성기후종교 : 도교, 불교, 그리스도교 3%, 이슬람교 1~2%역사 : 고대시대, 중세시대, 근대시대환율 : 1 Y = 186.71 원 (2012.05.24. 매매기준)인구 : 약 13억 3861만명 (2009)1인당 GDP : 4382$ (2010년 IMF 기준)Ⅱ. 중국에 대한 투자현황1. 중국의 수입시장 현황세계 주요국의 수입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