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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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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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서 론
ⅰ. 오리온 초코파이 선정 동기
1. 오리온 초코파이 사례 선정 동기
ⅱ. 오리온 소개
1. 오리온 기업소개
2. 초코파이 소개
본 론
ⅲ.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1. 해외진출 계기 및 과정
2. 해외진출 현황
ⅳ.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현황
2. 마케팅 분석
3. 위기 및 해결
ⅴ. 오리온의 마케팅 분석 - 4P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결 론
ⅵ. 성공요인 및 전망
1. 성공요인
2. 전망
Ⅰ. 서 론
ⅰ. 오리온 초코파이 선정 동기
한 해에도 수백 개의 브랜드가 생기는 현실에서 30년 동안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초코파이는 중국에서도 그 여세를 몰았다. 1993년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 국내 방송에서 중국 진출 성공기업으로 ‘오리온 초코파이‘를 성공사례로 소개해 한국 기업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중국현지 대형 상점에서도 세계의 유수한 기업들의 제품과 대등하게 전시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렇듯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중국 시장에서 세계적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우뚝 선 한국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초코파이‘이다.
우리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시장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자리 매김하였고, 그 오리온 초코파이의 전략이 중국인들에게 어떠한 인식을 심어주었는지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ⅱ. 오리온 소개
오리온 기업은 1956년 풍국제과를 인수하여 동양제과공업(주)로 상호 변경을 한 후 제과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74년 처음 초코파이 생산에 들어갔으며 93년 12월 북경사무소를 개설하고 95년 중국현지법인 오리온식품공사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중국진출을 준비하게 된다. 이 후 러시아, 베트남 등 세계 각지로 법인을 설립하여 세계진출에 발판을 마련했다. www.orionworld.com/Grup/
창업 및 성장기
1956년 7월 25일- 국내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 시장점유율 약 60%로 업계 선도
1974년 4월-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및 초코파이 情광고시리즈 도입
시설현대화, 신기술 도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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