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서 론
ⅰ. 오리온 초코파이 선정 동기
1. 오리온 초코파이 사례 선정 동기
ⅱ. 오리온 소개
1. 오리온 기업소개
2. 초코파이 소개
본 론
ⅲ.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1. 해외진출 계기 및 과정
2. 해외진출 현황
ⅳ.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현황
2. 마케팅 분석
3. 위기 및 해결
ⅴ. 오리온의 마케팅 분석 - 4P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결 론
ⅵ. 성공요인 및 전망
1. 성공요인
2. 전망
Ⅰ. 서 론
ⅰ. 오리온 초코파이 선정 동기
한 해에도 수백 개의 브랜드가 생기는 현실에서 30년 동안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초코파이는 중국에서도 그 여세를 몰았다. 1993년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 국내 방송에서 중국 진출 성공기업으로 ‘오리온 초코파이‘를 성공사례로 소개해 한국 기업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중국현지 대형 상점에서도 세계의 유수한 기업들의 제품과 대등하게 전시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렇듯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중국 시장에서 세계적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우뚝 선 한국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초코파이‘이다.
우리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시장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자리 매김하였고, 그 오리온 초코파이의 전략이 중국인들에게 어떠한 인식을 심어주었는지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ⅱ. 오리온 소개
오리온 기업은 1956년 풍국제과를 인수하여 동양제과공업(주)로 상호 변경을 한 후 제과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74년 처음 초코파이 생산에 들어갔으며 93년 12월 북경사무소를 개설하고 95년 중국현지법인 오리온식품공사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중국진출을 준비하게 된다. 이 후 러시아, 베트남 등 세계 각지로 법인을 설립하여 세계진출에 발판을 마련했다. www.orionworld.com/Grup/
창업 및 성장기
1956년 7월 25일- 국내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 시장점유율 약 60%로 업계 선도
1974년 4월-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및 초코파이 情광고시리즈 도입
시설현대화, 신기술 도입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오리온 초코파이 情은 동일브랜드 초코파이 및 동일색의 유사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패키지 디자인을 청색에서 적색으로 변화시켰다. 포장지에서 적정수분이 유지되도록 품질보존력을 강화하여 ‘깊이가 다른 맛’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붉은색 디자인을 활용한 컬러마케팅으로 2002년 ‘Be the Reds를 공식 후원하여 “대한민국!”이 울려 퍼지는 곳마다 오리온 초코파이 情이 함께했다. 2002년 이후 중국의 량팡과 상해, 러시아, 베트남 등에 전략적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Contents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중국시장진출 계기중국시장진출 성장과정광고전략-마케팅전략현재 중국시장에서의 초코파이 현황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중국시장 진출중국시장 진출계기- 국제 환경 변화에 기회발견- 국내 제과시장 성장정체소련 & 중국 등 공산주의 국가 개방 촉발 중국시장 진출 초기중국시장 진출 성장과정- 중국시장 진출 위기 & 극복방법- 중국시장에서의 초코파이 Brand Power중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 성공사례분석과 초코파이 미국진출 새로운 마케팅(SWOT,STP,4P)전략 제안
  • 목차1. 오리온 기업소개(1) 오리온 기업연혁(2) 기업 비전(3) 오리온 해외진출현황2.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과 환경분석(1) 중국 시장 진출 배경(2) 중국 시장 특징(3) 중국 소비자 분석(4) 중국 제과 시장분석3. 초코파이 경쟁사 분석 (왕왕)4.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초코파이의 SWOT 전략(2) 초코파이의 STP 전략1) 시장세분화2) 타게팅3) 포지셔닝(3) 초코파이의 마케팅 4P 전략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초코파이의 성공요인과 새로

  • [생활법률] 초코파이의중국진출과 관련법령
  • 초코파이 情 중국진출과관련 광고 법령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배경과 성과-3 (1) 초코파이 중국진출배경1) 국내시장 상황2) 중국시장 상황(2)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2.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광고전략 4(1) 13억 중국시장 특징41) 일반적 시장의 특성2) 일반 소비자의 특성 3) 중국 현지의 상 관행4) 중국시장 진출시 유의사항(2) 오리온 초코파이의 마케팅전략-

  • [국제경영학]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Contents기업소개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중국시장진출 계기중국시장진출 성장과정광고전략-마케팅전략현재 중국시장에서의 초코파이 현황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오리온 초코파이의 내일2001년 9월 (주)오리온(구동양제과)을 유통/미디어 영화/엔터테이먼트등 관련 16개사가동양그룹으로 부터 분리하여 새롭게 출발하는 젊은 그룹FOODEntertainmentGlobalDistribution&SportsTotal Entertainment GroupORION기업소개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