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국제 마케팅 일반이론
1) 국제 마케팅의 정의
2) 국제 마케팅의 의의
3) 국제 마케팅의 분류
2.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
1) 제품소개
2)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현황
3) SWOT분석
4)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3. 국제마케팅 실패 사례 - 월마트
1) 기업소개
2) wal-mart 한국시장 진출 현황
3) SWOT 분석
4)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5) 성공을 위한 대안
Ⅲ. 결 론
< 표 · 그림 목 차 >
<표1> 동양제과 파이류(카스타드 포함) 수출의 지역분포
<표2> 개방이후 중국 제과시장 발전단계
<표3> 동양제과의 초코파이 중국 매출 현황
<표4> wal-mart 상권확장
<표5> 월마트와 경쟁업체 비교
<그림1> 적색 초코파이 포장
- 본문내용
-
1) 국제 마케팅의 정의
국제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경을 넘어 이루어지는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 등 교환활동의 창출을 계획하고 집행해나가는 국제적 과정이다.
2) 국제 마케팅의 의의
국내 외 시장의 성격이 과거의 '판매자 시장'(seller's market)에서 '구매자 시장'(buyer's market)으로 전환됨에 따라 기업의 모든 활동도 마케팅 중심으로 하여 생산, 재무, 인사 등의 각 기능이 결합되는 전사적 마케팅시스템(total marketing system)으로 지향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편, 기업이 보다 많은 이윤기회를 추구하여 국제화되고 그 활동범위를 국내시장에서 국제시장으로 넓히게 되자 기업의 마케팅 활동도 종래와 같은 국내적인 시야에서 벗어나 국제적 시각에 입각하여 수행되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3) 국제 마케팅의 분류
① 수출 마케팅(Export marketing) : 상품이 자국에서 상대국에 이르기까지 상품 의 이동과 물류에 관한 활동에 초점을 둔 마케팅.
② 해외 마케팅(Overseas marketing) : 해외에 진출한 자회사가 현지에서 활동할 때 상대국에 초점을 둔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 자신의 과거와 현재에 이르는 삶을 아들러 개인심리치료의 주요 개념인 열등감 극복, 우월성 추구, 사회적 관심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 노인복지 독거노인문제 PPT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 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청소년활동의 기초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목표 발달과업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있게 성찰해보세요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