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엘라스틴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환경 분석
- 마케팅 전략(STP)
- 4P’s
- 판매 후 고객관리
- 성과 및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1) 시장 환경 분석
*글로벌 기업의 막대한 광고비 투자, 일관된 포지셔닝 전략
->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증가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유통망 확보
-> 국내 기업의 선도 브랜드 위협
*우수한 품질 및 차별적 이미지 강화
-> 프리미엄 샴푸 시장 선점 및 확장으로 기존 하위 시장
까지 공략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규모
2000년 400억 원 -> 2001년 800억 원으로 급성장
*2002년 전체 샴푸 시장 2400억원 규모의 45% 가량인
약 1100억원 규모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
(2) 경쟁적 환경 분석
*2000년 샴푸 시장에서 LG 생활건강의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추세였음
*2000년 P&G의 팬틴, 유니레버의 도브가 출시되면서
성장 추세의 고가 프리미엄 시장의 글로벌 브랜드 선점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샴푸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 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차세대 상품 개발의 필요성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음
*개성을 중시하고 유행에 민감한 젊은 세대의 증가 -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헤어 스타일을 자주 바꿈 -> 모발 손상이
많아짐 ->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헤어 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소비의 양극화 현상 – 고품질, 고기능, 고가격의 프리미엄
제품 지속적 성장을 실현한 반면, 일반 제품들은 경기의
침체에 따른 성장 부진을 겪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