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통합적커뮤니케이션- 엘라스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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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문

본론
1)브랜드와 브랜드 자산
2)브랜드 자산의 중요성
3)IMC의 출현과 개념
4)IMC의 등장배경
5)브랜드 구축&관리 프로세스
6)다양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들
사례분석 - 엘라스틴
1)왜 엘라스틴인가?
2)시장 상황 분석
3)타겟 선정
4)브랜드 아이덴티티
'엘라스틴’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활동들
1)엘라스틴 광고
2)Event
3)PR
4)POP & 도우미 행사 (인적판매)
5)PPL (Product Placement)
6)제품 전략 - 고급스러운 제품! (Premium Product)
7)가격전략(Premium Product)
8)유통 전략

결론
본문내용
서문
브랜드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 코틀러 교수는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 구축에 달려있으며, 브랜드를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기업이 취할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전략은 브랜드를 강화 하는 것이다.” 라고 지적하였다. 최근 세계적 불황과 더불어 점점 더 치열해지는 경쟁 상황에서 기업들은 가격인하에 유혹이 될 수 밖에
없고 계속 그러한 전략을 펼치다 보면 장기적 기업 이미지 악화라는 악순환의 고리만 형성하게 된다는 의미인데, 이러한 상황일수록 단기적 가격인하보다는 브랜드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브랜드를 무한자산(Infinite Asset), 무형자산 (Intangible Asset) 이라고 하는데, 이 중 브랜드의 무한 자산적인 의미 즉 그 가치가 점점 부각이 되고 있다. 100을 가지고 단순히 100을 창조해 내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 10000을 창조해 내는 것이 바로 브랜드 인 것이다. 그러면 이렇게 중요한 브랜드를 어떻게 구축하고 관리할 것인가? 이하부터는 브랜드 및 브랜드 자산의 개념의 중요성, 그리고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통합적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본론
1. 브랜드와 브랜드 자산
브랜드는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와 구별해서 표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명칭” 을 의미하고, 브랜드 자산은 “동일한 마케팅 노력을 투입했을 때 브랜드력이 없는 상품과 있는 상품간에 나타나는 이익의 차이”로 정의 된다. 브랜드가 ‘금액으로 환산할 수 있는 가치’인 브랜드 자산의 개념으로 진화한 것이다.

2. 브랜드 자산의 중요성
1)브랜드 로열티가 이익률 제고의 원천
신규고객을 개척하는 데는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4~6배의 비용이 소요 되며 자사제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고객(‘나는 꼭 이 브랜드라야 된다.’)은 그렇지 않은 고객보다 최대 9배의 이익을 제공(日經비즈니스 조사) -아래의 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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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음,,,
  • orang***
    (2009.03.30 02: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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