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케라시스 CRM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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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표류가 아닌 항해로
(목표와 지향하는 방향)
2.왜 꼭 CRM 이어야 하는가
1)고객의 중요성
2)CRM이란?
3)CRM의 구성요소
4)CRM에서의 고객관리
3. CRM전략을 위한 고객분석
1)고객의 needs 경향
2)샴푸에 대한 고객만족의 최근 경향
3)나침반이 가르키는 곳은?
4)현명한 고객관리를 위한 80:20의 법칙
5)기존 고객 유지를 위한 마케팅
4. 기존샴푸 시장 분석
1)엘라스틴
2)펜틴
3)도브
5. 케라시스 분석
1)SWOT
2)제품개발동기
3)타사 제품과의 품질 차별화
6. win-win 전략(4C's)
1)기존 마케팅 전략
2)미래형 마케팅 전략
7. 결론

본문내용
제품의특징
단백질모발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의 80%가 시스틴 아미노산이라 는 과학적 사실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소고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
- 소비재가 감성적인 면을 파고드는 것과 달리 논리적인 측면에 작용함으로써 과학 의 승리
- 제품군도 세럼과 에센스 등 화장품처럼 다양화시키면서 브랜드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방침
- 욕실에 놓았을 때 장식적 효과를 노림

2)팬틴(P&G)

- 제품의 특징: 비타민 성분을 강조
- 최근 제품을 리뉴얼
- 광고
프로골퍼 박지은 선수(24)가 헤어케어 브랜드 팬틴 광고모델
팬틴은 최근 박 선수가 등장하는 TV광고 "집중손상케어 시리즈"와 "집중손상케어 인텐시브 트리트먼드"등 2편을 제작

※(P&G의 샹표 전략)
상표를 달기로 결정했다면 개별 상표 전략(Individual brand strategy)으로 갈 것인가, 공동 상표 전략(family brand strategy)으로 갈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개별 상표란 제품 품목에 각각 다른 상표를 붙이는 것이다. 개별 상표 전략을 선택하면 제품 각각에 개성을 부여함으로써 하나 하나의 라인을 키우기가 수월하며, 만약 한 제품이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지 못할 경우에도 시장 철수가 자유롭고 타 상품 라인에 영향을 덜 미치게 된다. 또한 새로운 제품을 출하할 때마다 새 상표를 붙임으로써 신제품이라는 인상을 주어 소비를 촉진 시킬 수 있다. 이처럼 동종 상품군에 많은 상표를 보유하는 것은 판매대에서 보다 많은 공간을 장악함으로써 경쟁상품을 밀어내고 상표 전환경쟁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한다. '팬틴' 샴푸를 쓰던 아가씨가 '비달사순'으로 샴푸를 바꾼다 해도 두 상표 모두 P&G(Proctor & Gamble)사의 제품이므로 기업의 전체 보유시장에는 변화가 없다. 이렇듯 한 기업이 동일 품목에 여러 상표를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경쟁자의 진입을 막는 전략을 다상표 전략(Multibrand strategy)이라고 한다.

3)도브(유니레버)

- 제품의 특징
참고문헌
①세계 최고의 고객만족 -Jonathan D. Barsky 지음-
②죽은 CRM 살아있는 CRM -최정환, 이유재 지음-
③세계 최고 기업들의 CRM 전략 -스탠리 브라운 외 지음-
④80/20의 법칙 -리처드 코치 지음-
⑤고객혁명 -패트리샤 세이볼드 지음-
⑥입소문으로 팔아라 -엠마뉴엘 로젠 지음-
⑦인터넷시대의 고객 관계 경영 CRM.COM -프레드릭 뉴웰 지음-
⑧여자의 지갑을 열게하라 -나시무라 아키라, 하타 마미코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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