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케라시스 CRM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표류가 아닌 항해로
(목표와 지향하는 방향)
2.왜 꼭 CRM 이어야 하는가
1)고객의 중요성
2)CRM이란?
3)CRM의 구성요소
4)CRM에서의 고객관리
3. CRM전략을 위한 고객분석
1)고객의 needs 경향
2)샴푸에 대한 고객만족의 최근 경향
3)나침반이 가르키는 곳은?
4)현명한 고객관리를 위한 80:20의 법칙
5)기존 고객 유지를 위한 마케팅
4. 기존샴푸 시장 분석
1)엘라스틴
2)펜틴
3)도브
5. 케라시스 분석
1)SWOT
2)제품개발동기
3)타사 제품과의 품질 차별화
6. win-win 전략(4C's)
1)기존 마케팅 전략
2)미래형 마케팅 전략
7. 결론
- 본문내용
-
제품의특징
단백질모발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의 80%가 시스틴 아미노산이라 는 과학적 사실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소고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
- 소비재가 감성적인 면을 파고드는 것과 달리 논리적인 측면에 작용함으로써 과학 의 승리
- 제품군도 세럼과 에센스 등 화장품처럼 다양화시키면서 브랜드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방침
- 욕실에 놓았을 때 장식적 효과를 노림
2)팬틴(P&G)
- 제품의 특징: 비타민 성분을 강조
- 최근 제품을 리뉴얼
- 광고
프로골퍼 박지은 선수(24)가 헤어케어 브랜드 팬틴 광고모델
팬틴은 최근 박 선수가 등장하는 TV광고 "집중손상케어 시리즈"와 "집중손상케어 인텐시브 트리트먼드"등 2편을 제작
※(P&G의 샹표 전략)
상표를 달기로 결정했다면 개별 상표 전략(Individual brand strategy)으로 갈 것인가, 공동 상표 전략(family brand strategy)으로 갈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개별 상표란 제품 품목에 각각 다른 상표를 붙이는 것이다. 개별 상표 전략을 선택하면 제품 각각에 개성을 부여함으로써 하나 하나의 라인을 키우기가 수월하며, 만약 한 제품이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지 못할 경우에도 시장 철수가 자유롭고 타 상품 라인에 영향을 덜 미치게 된다. 또한 새로운 제품을 출하할 때마다 새 상표를 붙임으로써 신제품이라는 인상을 주어 소비를 촉진 시킬 수 있다. 이처럼 동종 상품군에 많은 상표를 보유하는 것은 판매대에서 보다 많은 공간을 장악함으로써 경쟁상품을 밀어내고 상표 전환경쟁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한다. '팬틴' 샴푸를 쓰던 아가씨가 '비달사순'으로 샴푸를 바꾼다 해도 두 상표 모두 P&G(Proctor & Gamble)사의 제품이므로 기업의 전체 보유시장에는 변화가 없다. 이렇듯 한 기업이 동일 품목에 여러 상표를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경쟁자의 진입을 막는 전략을 다상표 전략(Multibrand strategy)이라고 한다.
3)도브(유니레버)
- 제품의 특징
- 참고문헌
-
①세계 최고의 고객만족 -Jonathan D. Barsky 지음-
②죽은 CRM 살아있는 CRM -최정환, 이유재 지음-
③세계 최고 기업들의 CRM 전략 -스탠리 브라운 외 지음-
④80/20의 법칙 -리처드 코치 지음-
⑤고객혁명 -패트리샤 세이볼드 지음-
⑥입소문으로 팔아라 -엠마뉴엘 로젠 지음-
⑦인터넷시대의 고객 관계 경영 CRM.COM -프레드릭 뉴웰 지음-
⑧여자의 지갑을 열게하라 -나시무라 아키라, 하타 마미코 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