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통합적커뮤니케이션- 엘라스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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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IMC 정의


▶광고, DM, 판매촉진,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이라고 정의


″IMC 등장배경


▶ 광고 이외 촉진활동의 중요성 증대

▶ 매체시장의 세분화 현상

▶ 세분화된 소비자 층의 등장

▶ 시장에서 유통업자 역할의 중요성 증대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등장과 활용의 중요성

″사례분석
- ‘엘라스틴 헤어 솔루션’

<2004브랜드 파워 대상>


샴푸부문에서는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이 총점 41.3점으로

1위에 올라섰다. 엘라스틴은 인지도 차별성 선호도 등

6개 부문 모두에서 경쟁제품의 추격을 따돌리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차별성(48.9점)과 성 장성(46.8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조사에서도 엘라스틴은 외국브랜드가 주도하는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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