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상품에 따른 광고요소의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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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상품에 따른
광고요소의 차별화
《목차》
Ⅰ. 서론
광고를 구성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Ⅱ. 본론
1. 광고 카피의 공통적 특징 분석
2. 이미지 마케팅의 성공/실패 사례와 그 이유
3. 광고 음악(CM송)의 BPM과 주파수 분석
Ⅲ. 결론
광고 요소별 특징 분석
분야별 중요한 광고 요소 분석
Ⅰ. 서론
<광고를 구성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1886년 2월 22일, 우리나라 최초의 광고인 ‘세창양행’의 광고를 시작으로 21세기 현재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광고를 접할 수 있다. 텔레비전, 라디오에서는 물론이고 잡지나 신문, 심지어는 버스에서와 길거리에서도 전광판을 통해 광고를 접한다. 대부분의 광고는 간단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그냥 흘려보기 일쑤이다. 하지만 우리 조는 그러한 광고들을 구성하는 요소에 관심을 가지고 분석해보기로 하였다.
첫째,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광고 카피이다. 광고 카피는 광고 대상인 회사나 상품을 적절한 단어, 문장으로 표현한 것이다.
둘째, 광고를 기억에 남게 하는 광고 음악이다. 광고에 나오는 배경 음악은 사람들의 무의식 속에 남아 광고를 오래 기억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광고 모델이다. 인기 있는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들이 광고에 출연하면 사람들이 더욱 관심을 갖게 된다.
또한 우리 조는 광고하는 상품이 달라짐에 따라 위의 세 요소의 중요도도 달라진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따라서 최근 몇 년간 흥행에 성공한 광고들을 모아 의,식,주 그리고 기타 영역으로 나누어 어느 영역의 광고가 어떤 요소를 중요시하는지 분석하기로 했다.
다음은 우리가 광고들을 기준에 따라 나눈 것이다.
의: 나이키, 네파, 아식스, 프로스펙스, 노스페이스
식: 맥도날드, 코카콜라, TOP, 이가탄, 비타500
주: 하이마트 하우젠,S-oil, 아이폰, 갤럭시s, 베가아이언
기타: 스킨푸드, 마데카솔, 엘라스틴, 윈도우8, 소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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