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백화점,서비스경영,롯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백화점,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백화점경영,롯데백화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백화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
-
Ⅰ. 서론 -----------------------------------------------------------3
Ⅱ. 본론
1. 환경
(1) 위치, 교통 ----------------------------------------------------4
(2) 주고객층 ------------------------------------------------------6
2. 매장
(1) 분위기 -------------------------------------------------------8
(2) 상품의 진열, 포장 ----------------------------------------------9
(3) 계산 방식 ----------------------------------------------------11
(4) 좁은 공간 활용 -----------------------------------------------12
(5) 외부업체 -----------------------------------------------------14
3. 기타 (서비스)
(1) 친절도 ------------------------------------------------------16
(2) 시식 코너의 특징 ----------------------------------------------17
Ⅲ. 결론 ----------------------------------------------------------19
Ⅳ. 참고문헌 ------------------------------------------------------20
- 본문내용
-
Ⅰ. 서론
백화점을 통해 우리는 생활에 꼭 필요한 여러 가지 상품을 구입한다. 먹거리서부터 의류, 생활 필수품 등을 구입하고 문화 생활까지 접할 수 있는 백화점은 그야말로 모든 것을 갖춘 만물가게이다. 그런데 이런 백화점의 매출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곳이 있다. 이것이 바로 지하 1층 식품매장이다. 식품매장은 식품에서 풍기는 냄새와 제품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한 적정온도 유지와 물건의 입출고를 고려하여 대개 지하 1층과 2층에 위치한다.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쇼핑을 할 때마다 간단하게 무언가를 먹거나 선물용 건강 식품을 사거나 장을 보기 위해 항상 지하 식품매장을 찾는다. 이에 따라 맛있는 음식을 즐겨 찾는 미식가로 구성된 16조는 서로 다른 지역적 차이를 보이면서도 ‘롯데’ 라는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의 지하 1층 식품매장을 비교, 분석하기로 했다.
우선 롯데백화점 본점은 1972년 12월 17일 개점하여 품격 높은 쇼핑공간을 제공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지향하며 대한민국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최정상의 백화점으로 우뚝 섰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에 자리잡고 있다. 본점과 인접해있는 종로와 명동에는 우리나라 언론과 금융에 관련된 회사가 많고, 더불어 경복궁과 같은 전통적인 관광 명소와 지리적으로 가깝다. 그리고 롯데호텔도 백화점과 함께 자리잡고 있다. 때문에 인근지역의 직장인들과 내,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서울 전 지역의 고객들이 찾아온다.
- 참고문헌
-
http://www.lotteshopping.com
박찬수(2002), 마케팅 원리, 법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