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6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백화점,서비스경영,롯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백화점경영,롯데백화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백화점,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백화점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
-
1. Introduction of company
2. Organization structure
3. Value chain model
4. Business functions and processes
5. Business environment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of company
1.1. Outline of company
현재 롯데백화점의 자본금은 1,452억 원이며 직원 수는 협력회사를 포함하여 63,00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점포수는 79년 12월 소공동에 6천 평 매장의 본점을 개점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33개점, 매장면적 25만평의 전국적인 다점포망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주요산업분야로는 대규모 소매업과 할인점이며 주요상품은 의류, 잡화, 가정용품, 아동용품, 스포츠용품, 식품 등 다양하다.
롯데백화점은 본부별 책임경영과 권한위임을 통한 조직의 신속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2007년 4월에 조직개편을 단행하기도 하였다. 수도권판매본부, 지방판매본부를 영업본부로 통합하고,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하였으며, 기획전략본부, 영업본부, 상품본부 3본부 체제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본사의 부서 간 유사 중복 업무를 통합하여 업무를 간소화하는 한편, 직원들이 화합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애사심고취와 조직구성원들 간의 팀워크를 높이고자 하였다.
1.2. Vision
롯데백화점의 비전은 2018년까지 세계에서 TOP 10안에 드는 글로벌 기업이 되는 것이다. 그 비전을 위해 경영방침은 고객헌신, 사회공헌, 신뢰와 협력, 글로벌 진출, 이렇게 4가지로 설정을 했고, 핵심가치는 고객관점, 프로정신, 창조혁신, 상호존중으로 잡았다.
1.3. History
롯데백화점은 롯데그룹 관계사 중 관광•유통업계의 하나로서 롯데백화점의 공식 회사명은 롯데쇼핑주식회사이다. 1979년 11월 15일에 ‘고객제일’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롯데쇼핑센터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가 1988년 11월 1일에 롯데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롯데백화점은 1979년에 설립된 이래로 우리나라 유통산업 선진화의 주역이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1970년대까지만 해도 임대매장 위주의 백화점과 재래시장 형태의 전근대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던 우리나라 유통산업은 롯데백화점의 개점으로 비로소 현대화된 유통구조를 갖추게 되었기 때문이다. 당시 롯데쇼핑의 설립목적은 첫째, 국제 수준의 백화점 건립으로 발전된 한국의 경제력을 국내외에 실현, 둘째, 한국 유통구조 체질개선의 선구자적 역할 수행, 셋째, 관광, 쇼핑산업 활성화를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넷째, 영리 목적보다 한국의 명물로서 문화발전,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함에 두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