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 신제품개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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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1. 신제품마케팅성공사례
1.1 해태제과 ‘에이스’
1. 에이스의 등장
2. 에이스의 성공요인 1
3. 에이스의 성공요인 2
1.2 코원 MP3‘D2’
1. D2의 등장
2. D2의 성공요인

2. 마케팅실패사례
2.1 LG스마트폰
1. LG스마트폰의 등장2. LG스마트폰의 실패요인

3. 신제품개발 마케팅의 사례를 보고 느낀 점

본문내용
1.1 해태제과 '에이스'
1. 에이스의 등장
해태제과의 비스킷 "에이스"는 1974년 1백원짜리로 처음 출시된 이후 한번도 중단되지 않고 생산돼온 "롱런 히트(Long-run Hit)" 제품이다. 에이스의 인기 비결은 외국제품을 모방하는데 급급했던 당시의 비스킷들과 달리 쉽게 질리지 않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도록 개발된 데 있다. 섣부른 모방보다 독창성을 내세운게 인기의 비결인 셈이다.
2. 에이스의 성공요인 1
해태제과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지난 28년간 끊임없이 "맛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소비자들이 느끼지 못할 정도로 생산 단계에서 포장, 광고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인 변화를 거듭해 현재의 일류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됐다는 설명이다. 에이스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선 소비자마다 노하우를 하나씩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커피 우유 차 등에 적셔 먹거나 치즈나 야채 등을 끼워 잼을 발라 먹는 등 다양하고 독특한 방법들이 많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홈페이지 : 삼성경제연구소, 조선닷컴, 네이버, 다음
책 : 무역경영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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