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 Symbiotic Marketing (NYK, 야마토그룹과 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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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 원론
1. Symbiotic Marketing
(NYK, 야마토그룹과 전략적 제휴)
2. STP 전략
(아리온 테크놀로지(DMB사업부))
3. Green Marketing
(P&G사)
1.Simbiotic marketing
공생적 마케팅 이라고도 함
의미: 둘 이상의 기업들이 계획 또는 자원들을 결합하여 각 기업의 마케팅 문제를 해결 하려는 전략
Symbiotic Marketing(공생적 마케팅)
장점
과학적인 돌파구를 통한 판매기회의 증대
연구개발비·신제품개발비·판로개발비·판매관리비 등의
절감
단독적인 마케팅 활동에 의해서는 불가능했던 생산 및 판매기술의 습득
새로운 시장의 개척
제품의 다각화
위험감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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