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신제품개발 미니트롬세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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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6.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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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이디어 창출 및 심사
신상품 컨셉트 개발 및 테스트
마케팅 믹스 개발
사업성 분석
시제품 생산
시장테스트
출시
본문내용
아이디어 창출 및 심사
기업 내부 원천
1.노트북+PDA+핸드폰+전자사전
2.전기 충격기가 있는 호신용 핸드폰
3.보급형 드럼 세탁기
4.기타: 아이스크림, 음료…
보급형 드럼 세탁기!!!!


기업 외부 원천
시장 세분화를 통하여 만족되지 않은 욕구 만족의 시도, 많은 양의 빨래를 하지 않는 고객층, 중저용량 드럼 세탁기 필요
고가 제품이라서 구매를 꺼리는 층을 위한 중저가형 드럼 세탁기
행동과학의 이용, 미혼 남녀, 신혼부부 등 시간이 부족하여 간단한 기능 요구, 작은 크기의 세탁기 필요

신상품 컨셉트 개발 및 테스트

컨셉트 테스트
6. 자사가 중소형이면서 기능이 축소되었지만 저가형인 보급형 드럼세탁기를 판매할 경우 사실 의향이 있습니까?
 1)꼭 사겠다---------20%
 2)아마도 살 것이다---32%
 3)살지도 모르겠다----35%
 4)안 살 것이다-------13%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응답을 얻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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