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관리] 에스티(S-TEA)의 회사소개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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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소개
2.메뉴소개
3.SWOT 분석
4.신제품 소개
5.STP 전략
6.프로토콜 (Protocol)
7.마케팅 4P 전략
본문내용
제품속성(편익)
우리의 제품은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로 건강 챙기기에 쏟을 시간이 부족함을 느끼고 몸에 좋고 활력을 돋우는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들을 혼합하여 영양분의 배가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과일들은 각 계절에 나오는 제철과일들을 포함하므로 편중된 영양분의 섭취를 막고, 매장내의 계절별 인테리어로 휴식을 취하면서 스트레스를 날리며 계절의 변화를 매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출시시점
우리의 주력 신제품은 과일차로서 4계절에 대응하는 차이다. 각 계절에 맞는 고유의 차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므로, 출시 시점은 계절이 변화하는 환절기 무렵으로 매 계절 새로운 과일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케팅요건
각 계절에 따라 계절과일차를 내놓으면서 그 계절에 맞는 그 과일이 어디에 좋은지 효능과 그 계절이 지나면 마시기 어렵다는 점을 강조해서 그 차의 희소성을 부각시킨다.

경제적요건
각 계절에 따른 과일을 사용하는데, 당해 연도의 수요-공급에 따라서 가격이 변화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불안 요소를 띄고 있다.

생산/제조요건
과일은 별다른 특수성 없이 국내 또는 국외에서 항시 수입할 수 있지만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위해 국내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소량의 부족부분을 수입에 의존한다.
과일차의 제조요건은 과일이 혼합될 시 과일본연의 맛을 잃지 않으면서 과일에 포함된 영양성분의 함유량을 생각하여 일일권장량을 과다하게 넘거나 부족하지 않게 배합한다. 또한 과일간의 효능에 대한 상승효과로 배합비율을 완벽하게 소화하도록 한다.

법/제도적 요건
회사 관련 법규와 제도를 모두 잘 준수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특히 음식물을 가공하는 업체이므로 식품위생과 관련된 법규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한다. 제조 과정에서의 비위생적인 부분을 제거하고 항상 청결을 유지함은 물론이고 서비스 과정에서도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기업전략요건
우리가 판매하는 과일차의 대체재는 커피라고 볼 수 있다. 이를 판매하는 경쟁업체들로부터 카페형 브랜드 음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고객을 끌어오기 위하여 가격과 건강 두 가지를 무기로 취하고자 한다. 경쟁업체가 판매 중인 커피보다 우리가 판매하는 과일차가 건강에 더 좋다는 것을 알림과 동시에 가격적인 면에 있어서도 경쟁제품의 80% 수준으로 내려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세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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