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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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지펠 ZIPEL 마케팅전략분석과 지펠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평가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조사목적
2. 주제선정배경
3. 기업소개

Ⅱ. 본론
1 시장분석(1) 시장전반 상황(2) 브랜드 경쟁구도(3) 시장 내 브랜드 경쟁구도 분포도(4)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 (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s)


2. 지펠 STP 분석(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2) 표적시장 매력도, 경쟁우위, 적합성 분석(3) 포지셔닝

3.마케팅 믹스(4P)분석(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

Ⅲ. 결론

Ⅳ. 부록
(1) 참고자료
(2) 기사스크랩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푸드쇼케이스의 출시를 언론의 보도기사와 뉴스를 적극 활용해 대대적으로 홍보했는데 이러한 방식은 광고와 달리 비용이 적게 들지만, 제품의 주요 특징들을 요약하여 소개할 수 있다. 또한 공식화 된 언론을 통해 보도가 이루어지므로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도 높일 수 있다. 보도 외에도 브랜드 ‘삼성 지펠’의 이미지 제고와 관련한 보도를 활용하여 브랜드 전반에 대한 이미지 관리도 꾸준히 하고 있다. 최근 지펠이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 판매 1위라는 점을 보도하며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러한 보도는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홍보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삼성은 업계 최초로 전자부분만을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여 SNS 홍보를 시작하였다. 대다수의 기업이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는 가지고 있지만 전자부분만을 특화한 페이지를 개설한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며, 푸드쇼케이스 또한 이 페이지에서 다루어지고 있다. 이 페이지에서는 단순히 제품 홍보만이 아니라 각종 이벤트, 생활정보 등의 제공까지 이루어지면서 소비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SNS 홍보의 확대는 현 소비자 및 잠재적 소비자와의 소통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긍정적 구전효과를 얻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삼성지펠 www.2013zipel.co.kr
삼성전자 www.samsung.com/sec
이종진, 한국경제, 시장을 쪼개고 또 쪼개라!
http://m.hankyung.com/apps/golf.lesson.board.view?id=_column_151_1&no=9
푸드쇼케이스 광고 영상 http://blog.naver.com/dpgwangsan/110162635662
네이버 지식쇼핑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query=%EB%94%94%EC%98%A4%EC%8A%A4%20V9100%EA%B0%80%EA%B2%A9&frm=NVSCPRO
삼성전자 홈페이지 내 ‘매장/서비스 찾기’
http://www.samsung.com/sec/support/location/supportServiceLocation.do?page=SERVICE.LOCATION.SHOP
온라인 판매처 별 가격비교
http://prod.danawa.com/info/?pcode=1958621&cate1=1&cate2=2&cate3=7&cate4=0
옥션에서 구매 시 제공되는 할인혜택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717749392&frm3=V22012.
롯데i몰
http://www.lotteimall.com/product/Product.jsp?i_code=10719462
NS몰
http://www.nsmall.com/jsp/item/itemview.jsp?good_id=12306189&is_gate=true
GS SHOP
http://www.gsshop.com/prd/prd.gs?prdid=10792485&ab=A&gsid=Srcheshop-result&lseq=386945
삼성전자 가전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SamsungCEKorea?fref=ts
각종 홈쇼핑 사이트
http://www.gsshop.com/planPrd/planPrd.jsp?planseq=70757&gsid=Srcheshop-event&lseq=361642

<신문기사> 최신기사 순
2013
2013.04.27. 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2개 냉장실로 음식 종류별 `맞춤보관`
2013.04.26. 동아일보, 위니아만도, 세계 최대용량 프리미엄 냉장고 선봬
2013.04.26. 아시아경제. 삼성-LG, 이젠 냉장고 門잡고 싸운다
2013.04.26. 조선비즈. 불황에도 고가 대형 냉장고가 잘 팔리는 이유는
2013.04.26. 연합인포맥스. 삼성 "가전 세계 1위 목표"…프리미엄 제품 출시
2013.04.25. 조선비즈. 냉장고 전쟁 ‘속’에서 결판난다
2013.04.25. 디지털데일리, 프리미엄 냉장고 경쟁 ‘후끈’…LG전자 최고급 ‘디오스 V9100’ 내놓는다
2013.04.25. 아이뉴스24. 삼성 프리미엄가전 ‘9000 시리즈’ 총출동
2013.04.25. 파이낸셜 뉴스. 냉장고 점점 커진다.
2013.04.25. 경제신문. 삼성, 생활가전 신제품 대거 출시.."프리미엄 라인업 완성"
2013.04.24. 아이뉴스24. 생활가전 업계, 냉장고 속 '숨은 틈' 찾아라
2013.04.24. 서울경제. 위니아만도, 프리미엄 냉장고로 삼성, LG에 도전장
2013.04.24. 동아일보. 위니아만도, 세계 최대용량 프리미엄 냉장고 선봬
2013.04.24. 경향신문. 법원 “삼성, LG와 냉장고 용량비교 광고 말라”
2013.04.22. SBS, 동부대우, ‘LG나 삼성전자보다 20% 싼’ 프리미엄 냉장고 선봬
2013.04.20. 데일리안. 삼성-LG, 끊없는 진흙탕 싸움
2013.04.18. donga.com. [2013대표브랜드] 여자가 여자에게 추천하는- LG 디오스 V9100
2013.04.18. 디지털 타임스, 위니아만도 `양문형 냉장고` 삼성ㆍLG전자에 도전장 낸다
2013.04.08. 매일경제. 냉장실 문이 2개, 목소리 알아듣는 에어컨…
2013.04.05. 노컷뉴스. 15년간 1위 파워브랜드는?
2013.03.24. 머니투데이, 삼성, CE마케팅 강화… 가전 페이스북 개설
2013.03.22. 조선일보, 광고가 변했다… 신문은 詩처럼, TV는 영화처럼
2013.03.20. 한국경제, 삼성전자 …`성숙한 매력` 전지현, 지펠과 딱 맞네
2013.03.15. 아크로팬 편집국, 요즘 신부들, 냉장고에 더 돈 들이는 이유?
2013.03.14. 환경일보,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 TV광고 ~ 냉장실이 두개네
2013.03.13. 뉴스1코리아, 삼성 '지펠 푸드쇼케이스' 새 TV광고 선봬
2013.03.02. 푸드투데이, 삼성 지펠•LG 디오스, 냉장고 열전
2013.02.26. 아이뉴스24,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 T9000-FS9000 뭐가 다를까?
2013.02.24. 뉴시스, 삼성지펠, 전지현과 함께하는 시크릿 데이트 성료
2013.02.21. 뉴스천지, 삼성 프리미엄 가전 ‘9000 시리즈’ 출시
2013.02.21. 뉴스핌, 삼성전자 ‘지펠 푸드쇼케이스’냉장고 출시
2013.02.21. 삼성 프리미엄 지펠 냉장고 출시
2013.01.23. 연합뉴스, 전지현, 삼성 지펠 냉장고 모델
2013.01.16. 삼성디지털프라자, 체험형 매장 구성…전자제품 유통문화 선도
2012
2012.11.27. 뉴스한국, 올해의 대한민국 수퍼브랜드’ 신라면, 지펠 등 21개 선정
2012.10.16. 뉴스핌, 냉장고 용량 격돌 삼성-LG..판매량도 은근한 신경전
2012.10.04. 조선비즈, NS홈쇼핑, ‘삼성전자 가전 특집전’ 방송
2012.09.24. 아이뉴스24, 삼성-LG 냉장고, 지난한 대용량 쟁탈사
2012.08.21. 케이벤치, LG전자, 세계 최대 910리터 냉장고 'V9100' 출시
2012.04.04. 중앙일보, 삼성 지펠, 국내 넘어 세계시장 판매 1위
2011 이전
2011.11.11. 한국경제, 삼성, 모바일숍•디지털프라자 확 늘린다
2008.08.28. etnews, 디지털프라자, 경영자 양성교육 자리매김
2006.10.24. 파이낸셜 뉴스, 냉장고-삼성전자 지펠 [JOY+BRAND 大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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