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및 마케팅전략]히트상품에 대한 마케팅분석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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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 작성을 위해 약 20일동안 인터넷과 각종 레포트등을
탐색 후 작성된 자료로써 실제 활용 및 학교 레포트,발표에 아주
유용 할 것으로 사료됨
- 목차
-
1. 2000 ∼2003년 10대 히트상품
2. 2003년 10대 히트상품 중 삼성전자 상품에 대한 검토
3. 2003년 히트상품 분석과 제조사에 대한 검토
4. 제품 환경 분석
5. 소비자 분석
6. 경쟁사 분석 : LG-디오스, 대우-클라쎄, GE, Whirlpool
7. 자사 분석 : 삼성-지펠
8. SWOT 분석
9. OSTP 전략
4P MIX 전략
11. 제조사에 대한 내부분석 및 서비스 향후전략
12. 삼성전자의 향후 고객만족 전략
13.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히트상품의 선정과정과 선정된 히트상품에 대한 마케팅분석기법으로 분석 및 마케팅전략 수립한 자료로서 삼성경제연구소,지펠,광고전략,마케팅전략등 다양한 분석 및 전략의 내용으로 구성됨
□ 네트즌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매년「히트상품 설문조사」를 실시
― 삼성경제연구소 내부자료, 언론 매체들이 선정한 히트상품 리스트, 전문가 추천 등을 종합
총 42개 후보 상품을 선정
● 이러한 가운데 히트상품의 매년 주도적인 기업은 삼성전자로서,
제품에 대한 분석은 삼성전자 제품중 양문형 냉장고인 지펠을 토대로 분석하며
제조사는 삼성전자㈜ 의 경영이념 및 철학, 서비스제도, 향후 전략 등
전반적인 고객만족 제도에 대해서 연구,검토함.
양문형 냉장고 시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97, 98년에 각각 지펠과 디오스를 내놓은 이후 매년 20%이상 성장
이어서 2001년 대우전자도 클라쎄로 시장 출시로 3파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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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EO Information 2003년 10대 히트상품
(2003.12.17.제430호);삼성경제연구소
2) 한 · 일 히트상품과 소비트랜드(2002.2.1 제335호)
3) 2004년 삼성전자 고객만족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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