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및 마케팅전략]히트상품에 대한 마케팅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 작성을 위해 약 20일동안 인터넷과 각종 레포트등을
탐색 후 작성된 자료로써 실제 활용 및 학교 레포트,발표에 아주
유용 할 것으로 사료됨
목차
1. 2000 ∼2003년 10대 히트상품
2. 2003년 10대 히트상품 중 삼성전자 상품에 대한 검토
3. 2003년 히트상품 분석과 제조사에 대한 검토
4. 제품 환경 분석
5. 소비자 분석

6. 경쟁사 분석 : LG-디오스, 대우-클라쎄, GE, Whirlpool

7. 자사 분석 : 삼성-지펠
8. SWOT 분석
9. OSTP 전략
4P MIX 전략
11. 제조사에 대한 내부분석 및 서비스 향후전략

12. 삼성전자의 향후 고객만족 전략

13. 자료 출처
본문내용
히트상품의 선정과정과 선정된 히트상품에 대한 마케팅분석기법으로 분석 및 마케팅전략 수립한 자료로서 삼성경제연구소,지펠,광고전략,마케팅전략등 다양한 분석 및 전략의 내용으로 구성됨
□ 네트즌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매년「히트상품 설문조사」를 실시
― 삼성경제연구소 내부자료, 언론 매체들이 선정한 히트상품 리스트, 전문가 추천 등을 종합
총 42개 후보 상품을 선정
● 이러한 가운데 히트상품의 매년 주도적인 기업은 삼성전자로서,
제품에 대한 분석은 삼성전자 제품중 양문형 냉장고인 지펠을 토대로 분석하며
제조사는 삼성전자㈜ 의 경영이념 및 철학, 서비스제도, 향후 전략 등
전반적인 고객만족 제도에 대해서 연구,검토함.
양문형 냉장고 시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97, 98년에 각각 지펠과 디오스를 내놓은 이후 매년 20%이상 성장
이어서 2001년 대우전자도 클라쎄로 시장 출시로 3파전
참고문헌
1)CEO Information 2003년 10대 히트상품
(2003.12.17.제430호);삼성경제연구소

2) 한 · 일 히트상품과 소비트랜드(2002.2.1 제335호)

3) 2004년 삼성전자 고객만족 관련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의 경쟁력 강화 방안-`전통`과`현대`의 만남
  • 마케팅 전략 및 기대효과전통주*ProductPricePromotion Rice wine? Rice beer?공정법, 마시는법, 농도가 맥주와 유사막걸리라는 스펠링과 발음이 어려움막걸리는 싼 술? 와인처럼 저가부터 고가까지 가격의 다양화 유도 전통주의 역사, 마시는 법, 어울리는 안주, 생산자, 판매자, 공정과정에 대한 설명 책자 및 인터넷 사이트에 공지다양하게 마시는 방법 개발 및 홍보현대백화점 만의 PB 상품을 브랜드화전통주의 생산자는

  • [경영학]CEO 리더십과 웅진식품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히트상품 선정- 대추시장 개척 : 음료시장의 돌풍을 일으킨 다크호스로 부상마케팅 전략 사례 - 가을대추2. 시장 확장기2-1. 1999년 쌀 음료 ‘ 아침햇살 ’ (1) 가을대추에 이은 제품 전략 : 기업이미지 재창출 차원(2) 1등 전략 : Basic한 소재로써 독자적 시장 구축 가능 판단 (3) 사전 마케팅을 통한 출시전략 사전 검증◑ 소비자 시장 욕구- 자연.천연 지향적 : 천연소재- 우리 것에 대한 선호 : 우리 국산 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 현미 첨가- 욕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라는 호기심이 생기었고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분석하려고 한다.(3) 햇반의 사업현황1) 연혁 연 도내 용1996국내 상품밥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식생활 패턴의 변화와 함께 전자렌지에서 2분.실온에서 6개월 보관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고품질 가공밥 . 햇반 출시(12月)1997큰 햇반 출시(06月), 햇반 오곡밥 출시(10月), 상반기 히트 상품 선정(12月)2001package 디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대한 적응층 확대 및 고객들의 능동성 증가, 그리고 포털 사이트 미팅 서비스, 여타 저가 미팅 서비스에 맞서는 차별화 전략의 필요성, 독신과 만혼의 증가로 당장 결혼을 목표로 만나는 배우자에 대한 욕구보다 시간을 두고 결혼을 고려해 볼만한 동반자에 대한 욕구가 더 증가했다는 시장 환경 변화를 그 배경으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일대일 맞선 방식 서비스 제공의 한계, 즉 제한된 만남에 대한 회원들의 불만, 커플 매니저에 의한 주관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7. 우리들의 제안(1) 한국시장 공략 (현지화 및 유통)(2) ipod의 미래전략1. 발표목적iPod은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각광받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