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광고]LG DIOS 냉장고 소비자행동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언
II. 시장 현황
1. 시장 상황
(1) LG Dios출시 전 시장 상황(진입기)
※ 진입기의 SWOT 분석
(2) 현재 상황 (성숙기)
※ 성숙기의 SWOT 분석(현재 Dios)
2. 경쟁자 분석
(1) 삼성 (Zipel)
(2) Whirlpool
(3) G.E
3. 제품 분석
4. 소비자 특성
(1) 제품 구매행태
(2) 4대매체 이용 및 광고 특성 평가
(3) 4대매체 시청취·열독 행태
(4) LG전자에서 나온 Diso 광고물 중 냉장고 안의 음식을 중심으로
5.광고 분석
(1) 삼성전자 '지펠(Zipel)'
(2) 대우전자 "클라세(Klasse)"
(3) LG전자 "디오스(Dios)"
Dios 광고(김희선편)를 본 주위 사람들의 반응
III. 마케팅 목표 및 광고 목표
1. 마케팅목표
2. 광고 목표
IV. 광고 컨셉
V.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언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 되어버린 상품 중 하나는 냉장고다.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음료수를, 그리고 주부들에게는 요리할 수 있는 식품과 재료들을 보관할 수 있는 좋은 생활 가전이다. 냉장고는 크기(L, 리터)에 따라 소형, 중형, 중대형, 대형으로 나뉘는데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양문 여닫이형(side-by-side. 이하 SBS) 대형 냉장고이다. 현재 이 시장은 국내에서 수입품시장과 국산품시장으로 나뉘어져 있다. LG는 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SBS형 냉장고에 대한 연구에 돌입하였다. DIOS 냉장고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바탕으로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다. 먼저 선발 업체인 외산 초대형 냉장고(SIDE BY SIDE)의 장단점을 분석하였고, 이를 통해 우리 식생활 문화와 외산 제품과의 근본적인 GAP을 찾고자 하였다. 또 광고에서도 디오스는 “여자라서 행복해요”라는 광고 카피로 대성공을 거두었다. 광고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도 상당히 올랐다고 한다. 심은하의 행복과 사랑이 여심(女心)을 움직였기 때문이다. 대형 냉장고가 널리 퍼지고 타깃의 연령층이 낮아짐에 따라 최근 디오스는 보다 밝고 명랑한 김희선으로 모델을 바꾸면서 심은하의 우아함보다 김희선의 명랑함으로 컨셉을 바꾸었다.
일반 냉장고에 비교해서 기능면이나 또 제품 특성을 알고 싶고 일반 냉장고에 비해 가격도 고가인데도 소비자들이 찾는 이유를 알기 위해 소비자 심리적으로 분석을 하였다..
- 참고문헌
-
http://www.lgdios.com
http://www.sec.co.kr
http://seriecon.seri.org
http://www.joins.com
http://www.chosun.com
http://www.donga.com
http://www.etimesi.com
http://www.lgad.co.kr
http://www.markway.co.kr
http://www.adic.co.kr
http://cf.chosun.com
http://www.unionsteel.co.kr
http://www.empas.com
참고 문헌
신제품 마케팅 (박흥수 하영원 저, 학현사)
마케팅관리 (박충환 오세조 저, 박영사)
광고론 (장대련 한희민 저, 학현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