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지펠의 성공 전략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삼성전자
2. 지펠이란
Ⅱ. 본론
1. 지펠 환경분석
2. STP과정
3. 표적시장의 선정
5. 포지셔닝
6. 마케팅 믹스 전략

Ⅲ. 결론
1. 브랜드 가치
2. 시장 점유률
본문내용
2. 지펠 ZIPEL이란
Zero-defect (무 결점)
Intelligent (정보화)
Prestige (고품격)
Elegant (우아한)
Life(생활)

1) 지펠 제품
(1) 일반형 : 용량 515L~756L
(2) 티타늄형 : 용량 515L~768L
(3) 글라스형 : 용량 575L~768L
(4) 우드형 : 용량 668L~768L

2) 지펠 스타일(색상)
(1) Natural Style : 체리, 월넛, 화이트워시오크
(2) Lovely Style : 아쿠아실버, 라벤더 블루, 드림 브라운, 퓨어화이트, 트로피컬 레드
(3) Modern Style : 크림화이트, 스트라이퍼 실버, 티타늄, 럭셔리 티타늄, 미스티 골드

Ⅱ. 본론
1.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1) 고객분석: 지펠의 주고객은 우선 주부이다. 고가전략으로 수입이 많은 40-50대 주부 들을 타깃으로 하던 초기와는 다르게 점점 고객이 세분화되면서, 초고가 상품의 구매가 가능한 최상류층과 감각적인 신혼부부들을 위한 저렴한 제품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고객층을 나누어 볼 필요가 있다.

- 고소득의 40-50대 주부들 :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 구매
대리점에서 구매
- 최상류층의 주부들 : 직접적 인적판매를 통한 주문 구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 구매
- 신혼의 20-30대 주부들 : 인터넷으로 정보 탐색 후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 구매

(2) 경쟁분석: 고급냉장고 시장에서 지펠의 주 경쟁상대는 LG의 ‘디오스’이다. CF에 있 어서 디오스는 김희선, 송혜교를 등장시켜 󰡐능력 있는 남편에게 사랑 받 는 부잣집 젊은 주부의 행복한 삶󰡑이라는 단순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광고 컨셉으로 지펠에 대응하였고 이에 지펠은 이영애, 김남주로 맞불 작전을 펼쳐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양분했다. 이러한 지펠과 디오스 의 두드러진 경쟁관계는 양문형 냉장고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고려 대안군을 두 제품으로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 나 최근에 와서는 지펠이 󰡒인테리어 지펠󰡓이라는 컨셉으로 디오스와 차 별화를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지펠은 디오스에 비해 비교우위를 갖았었지 만 디오스 역시 이에 대응하여 󰡐스페이스 디오스󰡑를 출시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마케팅] PDP TV시장 삼성의 PAVV와 LG의 Xcanvas, SONY의 WEGA 마케팅전략 비교
  • - 목 차 -Ⅰ. 서론 2 Ⅱ. 본론1 - 환경조사 및 시장분석 . 3 PDP란?PDP 시장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 브랜드별 소개 PDP 시장의 매력도 분석 Ⅲ. 본론2 - 각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 분석. 7 STP 분석 7 Segma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WOT 분석 .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마케팅](지펠의 마케팅 성공사례) 지펠의 경쟁구도 속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전략과 마케팅 전략 분석
  • 대한 철저한 분석 속에 이루어졌다.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세계 최고급 명품이라는 브랜드 컨셉트로 포지셔닝, 브랜드 표기에 있어서도 ‘삼성’이라는 표현을 자제했다. 런칭 이후 상당기간동안 소비자들이 ‘지펠’을 외제브랜드로 알고 있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지펠’의 브랜드 전략은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에 있어서도 실제 판매가격을 기반으로 합리적 가격을 설정해 대폭적 가격할인을 배제함으로써 소

  • [국제경영전략론] BMW 국제경영전략
  • 분석2-1. BMW SWOT 분석2-2. BMW STP 분석2-3. BMW4P 분석3. 경쟁사 분석MERCEDES-BENZ3-1. MERCEDES-BENZ 연역3-2. MERCEDES-BENZ 기업이념3-3. MERCEDES-BENZ 로고3-4. MERCEDES-BENZ SWOT3-5. MERCEDES-BENZ STP3-6. MERCEDES-BENZ 4P4. BMW 한국시장 진출불선4-1. BMW의 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5. BMW 성공요인5-1. BMW 브랜드 이미지5-2. 맞춤 생산 시스템과 브랜드 다각화를 통해 개별 고객의 욕구에 부흥5-3. 지속적인 시술 혁신 절략6. BMW가 나아가야 할 방향6-1. 미래환경 변화의 대한 대책6-2.

  • 귀족 마케팅의 개념, 효과, 장점, 특징 등에 대한 이해와 국내외 귀족마케팅 활용 및 관련 사례 분석을 통한 귀족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 마케팅이란?2) 귀족마케팅의 배경3) 귀족마케팅의 장점가) 대형 및 고급 상품 중심나) 경기변동에 영향 받지 않아다) 소비패턴의 파급력라) 가격대비 높은 마진율2. 귀족마케팅 현황3. 귀족마케팅 사례분석1) 백화점의 귀족마케팅가) 갤러리아백화점나) 현대백화점다) 신세계백화점2) 금융권의 귀족마케팅가) 하나은행나) 삼성증권다) 롯데카드3) 건설업계의 귀족마케팅4) 승용차 시장의 귀족마케팅4. 귀족마케팅 성공전략방안1) 명품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