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지펠의 성공 전략에 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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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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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삼성전자
2. 지펠이란
Ⅱ. 본론
1. 지펠 환경분석
2. STP과정
3. 표적시장의 선정
5. 포지셔닝
6. 마케팅 믹스 전략
Ⅲ. 결론
1. 브랜드 가치
2. 시장 점유률
- 본문내용
-
2. 지펠 ZIPEL이란
Zero-defect (무 결점)
Intelligent (정보화)
Prestige (고품격)
Elegant (우아한)
Life(생활)
1) 지펠 제품
(1) 일반형 : 용량 515L~756L
(2) 티타늄형 : 용량 515L~768L
(3) 글라스형 : 용량 575L~768L
(4) 우드형 : 용량 668L~768L
2) 지펠 스타일(색상)
(1) Natural Style : 체리, 월넛, 화이트워시오크
(2) Lovely Style : 아쿠아실버, 라벤더 블루, 드림 브라운, 퓨어화이트, 트로피컬 레드
(3) Modern Style : 크림화이트, 스트라이퍼 실버, 티타늄, 럭셔리 티타늄, 미스티 골드
Ⅱ. 본론
1.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1) 고객분석: 지펠의 주고객은 우선 주부이다. 고가전략으로 수입이 많은 40-50대 주부 들을 타깃으로 하던 초기와는 다르게 점점 고객이 세분화되면서, 초고가 상품의 구매가 가능한 최상류층과 감각적인 신혼부부들을 위한 저렴한 제품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고객층을 나누어 볼 필요가 있다.
- 고소득의 40-50대 주부들 :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 구매
대리점에서 구매
- 최상류층의 주부들 : 직접적 인적판매를 통한 주문 구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 구매
- 신혼의 20-30대 주부들 : 인터넷으로 정보 탐색 후 인터넷 쇼핑으로 구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 구매
(2) 경쟁분석: 고급냉장고 시장에서 지펠의 주 경쟁상대는 LG의 ‘디오스’이다. CF에 있 어서 디오스는 김희선, 송혜교를 등장시켜 능력 있는 남편에게 사랑 받 는 부잣집 젊은 주부의 행복한 삶이라는 단순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광고 컨셉으로 지펠에 대응하였고 이에 지펠은 이영애, 김남주로 맞불 작전을 펼쳐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양분했다. 이러한 지펠과 디오스 의 두드러진 경쟁관계는 양문형 냉장고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고려 대안군을 두 제품으로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 나 최근에 와서는 지펠이 인테리어 지펠이라는 컨셉으로 디오스와 차 별화를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지펠은 디오스에 비해 비교우위를 갖았었지 만 디오스 역시 이에 대응하여 스페이스 디오스를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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