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지펠 zipel 미국진출위한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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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브랜드 제품 소개

2. 미국시장 진출 계획

3. 매출목표 설정

4. 미국시장 환경분석
1) 경제
2) 문화
3) 정치
4) 법률
5. 경쟁사 분석

6. 소비자 분석

7. SWOT 분석

8. STP 전략기획

9. 4P 마케팅믹스 전략

10. 예상수익
본문내용
Zipel Nuova가 환경친화적이고 웰빙지향적인 이미지를 포지셔닝하고 있는 만큼, 바쁘게 사는 이들이 군집한 대도시 지역보다 교외지역에 우선적으로 집중 마케팅을 하고자 한다. 현재, 미국에서 냉동고나 와인냉장고 등을 제외한 보조 냉장고(Second Refrigerator)의 시장이제대로 형성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첫 번째로 하고자, 환경친화적이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알려진 마을의 전업주부들을 대상으로 제품의 장기 테스터(Longterm Tester)를 모집한다. 이들 마을을 일명 Zipel Village로서 홍보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이들 마을에 테스터들을 중심으로 하여 Zipel 제품을 무상 보급률을 높이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면, 그 지역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환경친화적인 이미지가 Zipel Nuova의 이미지까지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ester로서 활동하게 된 전업주부들은 Zipel Nuova의 사용 후기를 개인 블로그 등을 통해 공유하게 되며,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포함해야 한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이점뿐만 아니라 불만사항이나 개선점에 대해 건의하며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또한, Zipel Nuova의 설명 이외에도 살림의 노하우나, 요리법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함으로써 해당 제품의 사용자나 비사용자 구분할 것 없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동일한 관심사를 공유하는 이들의 수가 점차 늘어날 경우, 각 테스터들이 '파워 블로거'로서 성장할 수 있게 되며, 이들의 성장은 곧 Zipel Nuova에 대한 호기심을 제고시키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제품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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