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1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
(2) 삼성 반도체
3. 휴대폰
(1) 애니콜
(2) 환경 분석
(3) 마케팅 믹스
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
(2) 지펠의 마케팅 전략
(3)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체계
(4) 지속적인 혁신
5. TFT - LCD
(1) 삼성전자의 모니터 사업
(2) TFT - LCD
(3) TFT - LCD의 시장 점유율
6. 기타
(1) 전자레인지
(2) 모니터

Ⅶ. 마케팅 전략
1. 그린 마케팅
(1) 녹색경영 방침
(2) 삼성 네이션즈 대회
(3) 스포츠 마케팅 광고
2. 스포츠 마케팅
3. 리치 마케팅

Ⅷ. 전략적 제휴

Ⅸ. IR (Investor Relations)
1. IR활동의 목표
2. 삼성전자의 IR활동

Ⅹ. 21c 삼성전자
1. 세계 메모리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영 전략
2. 삼성전자 비메모리 부문 전략
(1) 집중 품목
(2) 육성 방법
(3) 향후 전망
3. 삼성전자의 중국진출
(1) 중국진출 제품
(2) 마케팅 전략
(3) 문화 마케팅
(4) 청소년 대상 꿈나무 마케팅

< 첨 부 > 참고 문헌
본문내용
1969년 설립된 삼성전자는 삼성그룹의 경영이념을 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서 삼성의 경영이념에 대한 소개로 대신하고자 한다.
기업의 경영 이념이라 함은 그 기업이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미래에 그 기업이 무엇을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1938년 창립된 삼성은 초창기부터 지난 1998년까지 50년 간을 "事業報國(사업보국)", "人才第一(인재제일)", "合理追求(합리추구)"라는 세 가지의 모토를 경영이념으로 삼아 국내를 시작으로 해외로까지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쳐 나아갔다.
참고문헌
1. 삼성 전자 - 세계속의한국기업
저자 : 정현우 / 출판사 : 자유시대사

2. 삼성 공화국
저자 : 주치호 / 출판사 : 한가람

3. 삼성의 새로운 위기
저자 : 유순하 / 출판사 : 계몽사;(주)

4. 삼성의 역사
저자 : 송부웅 / 출판사 : 삼양

5. 삼성전자 신화의 그 비결
저자 : 강진구 / 출판사 : 고려원

6. 초일류 기업으로 가는 길 - 삼성의 성장과 변신
저자 : 전용욱. 한정화 / 출판사 : 김영사

7. 삼성 신 경영 대 해부
저자 : 유순하 / 출판사 : 고려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걍그래요
    모 얬날 자료...
  • evermad***
    (2009.11.08 16:26: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킹왕짱.. 자료가 방대해서좋네요.. 근데 2000년도 재무표나 자료라서.. 좀 바꿔야 할듯..
  • dy***
    (2007.12.01 19:16:28)
회원 추천자료
  • [삼성기업분석]삼성전자의 경영전략분석-소프트웨어 인력양성 PPT자료
  •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Ⅰ.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실시 삼성의 내부에 여러 계열사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세계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휴대폰,TV 등의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장을 선도하며 이익을 창출해오던 삼성은 최근에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Ⅰ. 무료 소프트웨어 교육 실시 삼

  • [삼성기업분석]삼성전자의 경영전략분석-소프트웨어 인력양성 보고서
  •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세계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삼성의 내부에 여러 계열사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세계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휴대폰,TV 등의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장을 선도하며 이익을 창출해오던 삼성은 최근에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실시하고 있

  • [경영분석] 삼성전자 vs 애플 기업분석
  • 기업의 구조(1) 삼성전자 1) 삼성전자의 경영윤리 2) 삼성전자의 사업 조직도삼성전자를 세계에 우뚝 세운 것은 ‘GBM(Global Business Management)제도이다.삼성 내부에서 ’사업부‘로 불리는 GBM은 말하자면 소사장제라 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서 생산하는 전 제품을 성질이 비슷한 것끼리 묶어 나눈 것이다. GBM장은 자기가 맡은 사업부문에 대해 신제품 기획에서 구매생산판매재무인사는 물론 해외 판매나 광고홍보까지 관할한다. 3) 삼성전자의 주

  • 경영분석 기업분석 - 삼성전자
  • 경영분석 기업분석 - 삼성전자C o n t e n t s내용을 입력하세요1. 분석기업의 개요2. 요약재무제표3. 비율분석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5. 종합적 비율분석6. 레버리지 분석과 손익분기 분석7. 현금흐름 분석8. 부실기업 예측9. SWOT분석과 Five Force Model10. FTA와 삼성전자1. 분석기업의 개요삼성 1969년 1월 창립영업실적제품별 영업상황삼성전자 주요 제품 : TV, 스마트TV, 3D TVLCD/LED 패널, 휴대전화, 스마트폰반도체, 컴퓨터, 노트북, 생활

  • [경영분석]삼성전자 기업분석
  • Ⅰ. 회사소개삼성전자삼성전자는 고객과 주주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쳐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모든 임직원들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고객의 선택에 달려있음을 알고 고객 만족을 모든 업무의 판단기준으로 삼고 있다. 고객이 원하시는 제품을,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앞선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만족을 안겨 드리는 것이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경영 철학이다. 삼성전자의 모든 경영 의사결정은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