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티켓몬스터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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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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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현Ticket Monster의 주변상황
1. SNS사용자 증가
2. 소비자 성향
3. 수많은 경쟁업체
4. 티켓몬스터의 성장
5.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Ⅱ. 주요과제
1. 차별성 필요
2. 소비자 고객층 확대
3. 신뢰성 회복

Ⅲ. 광고목표

Ⅳ.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1. SNS
2. TV광고

Ⅴ. 느낀점
본문내용
4) 티켓몬스터 성장
티켓몬스터는 2010년 2월 10일에 설립되었다. 그리고 2011년 3월엔 회원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티켓몬스터 1년 성장률>



그래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5월 거래액은 사상 처음으로 2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5월 처음 론칭했을 때는 2억 원에 불과했지만 올해 1월 100억원을 돌파한 뒤 출범 1년 만에 거래 액이 100배로 성장했다.
티켓 몬스터의 직원은 400명을 넘었고 하루 100만명 가까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트래픽은 G마켓, 옥션 등에 이어 온라인 쇼핑몰 중 5위로 올라서면서 40%대 시장점유율로 소셜커머스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또한 소비가 1회성에 그칠 가능성이 크고 고객관리가 어렵다는 기존 소셜커머스의 단점을 보완해 티켓몬스터는 모바일과 결합한 실시간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더하여 티켓몬스터는 최근에 유명 게임포털 피망과 커뮤니티 서비스인 세이클럽의 개발주역인 아스트릭스를 인수했다. 이를 통해 아스트릭스의 기술력을 결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쿠폰을 즉시 구매하고 사용하는 소셜커머스 2.0을 제시했다.
또한 티켓몬스터는 글로벌 소셜커머스 업체 5위안에 들고 아시아에선 거래금액 기준으로 그루폰을 넘는 가장 큰 업체이다. 이러한 시기에 맞춰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에 맞춰 말레이시아 소셜커머스 선두기업인 에브리데이 닷컴의 모회사 인테그레이티드 메소드를 인수했다. 따라서 티켓몬스터의 세계화에 따른 성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5) 소셜 커머스 문제

소셜커머스가 크게 대두 되면서 이에 따른 문제점도 같이 커졌다. 대표적으로 환불에 관한 문제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소비자 의견이 이미 많이 들어왔고, 이렇게 환불하지 못하는 것이 소비자의 충동구매를 조장한다는 점이었다. 그렇기에 현재는 법적으로 구매 후 7일 이내에 환불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만들어 소비자의 불편함을 줄이도록 하였다.
그러나 이 외에도 다양한 문제점은 존재한다. 쿠폰을 사용할 땐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 경우가 다반수인데, 막상 사용하려 하면 기존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예약 때문에 쉽게 예약이 힘들다고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질에서도 차이가 난다. 쿠폰을 사용할 땐 불친절한 서비스와 사용하는 제품들의 질(미용실, 마사지샵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소셜커머스 측은 ‘업체에 일일이 사실확인을 해 제재를 한다’라고는 하지만 ‘원칙적으로 이용한 서비스에 대해 환불은 불가능하다’라는 의견을 밝혔으나 소비자의 불만을 없앨 수는 없었다.
또한 지나친 경쟁적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불신을 사게 된 경우도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그루폰’의 경우다.


참고문헌
출처
모닝뉴스 http://morningnews.co.kr/article.php?aid=129957346033439006
아이뉴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61214&g_menu=020310&rrf=nv
소셜커머스카페 http://cafe.naver.com/socialholi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2
경제투데이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608151128417&ts=170449
국민일보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date=20110510&rankingSectionId=105&rankingType=popular_day&rankingSeq=1&oid=005&aid=0000459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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