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대림아파트 `e-편한세상`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시장 조사
1. 시장 분석
1) 아파트 시장의 규모와 특징
2) 아파트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
3) 2004년도 상, 하반기 선호도, 인지도
2. 자사 분석
1) 제품분석
2) 광고분석
3. 경쟁사 분석
1) 삼성 래미안
2) LG 자이
3) 대우 푸르지오
4. 소비자 분석
1) Target Audience의 선정과 그 근거
2) Target Audience의 구체적 성향
5. SWOT분석
1) 분석내용
2) 아파트의 특성
3) Positioning Map
4) 광고 목표 설정
Ⅲ. 광고 기획
1. 컨셉
2. 크리에이티브 전략
3. 매체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은 IMF때 보다 훨씬 위축되어있고 소비시장의 트랜드는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다. 제품의 품질은 이제 기본이고, 남들과 차별화 되고 진보한 마케팅전략이 아니면 살아남을 수 없는 그야말로 전쟁터이다. 이런 우리의 상황은 2000년 일본에 경제상황과 유사하다. 당시 일본의 소비형태는 크게 4가지로 ⓛ프리미엄 소비(‘비싸도 가치가 있다’는 의식에서 비롯한 소비형태), ②편의성 소비(편리함에 돈을 지불하는 구매형태), ③철저탐색 소비(상품에 대해 관여가 높으며 인터넷에 보급으로 정보입수가 늘면서 증가한 소비형태), ④가격납득 소비(프리미엄소비의 대칭으로 저가격으로 이루어지는 형태)로 나누어서 볼 수 있었는데 이중 프리미엄 소비와 철저탐색 소비는 계속적으로 증가 하였고 나머지 두 가지 소비 형태는 2000년 이후 감소하였다.
현재 우리나라도 이러한 변화추이를 보이고 있다. 경제위축으로 싼 제품이 선호될 것이란 예상을 깨고 명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데 명품을 선호하는 실질적 이유는 상품의 본질적인 측면보단 주변적인 가치추구에 있다. 예로 매년 브랜드파워 1위로 등장하는 휴대폰의 “Anycall”이나 국내 업계 1위 ‘삼성‘, 코카콜라, 나이키 등은 주변적 가치인 브랜드가치가 제품자체의 가치를 상위하고 실질구매를 이끌어낸다.
- 참고문헌
-
- 김익태 (경영학 박사. 제일기획 브랜드 마케팅 연구소 수석 연구원), 이주현 (경영학 박사. 제일기획 브랜드 마케팅 연구소 책임 연구원), 2003 한국 소비자 광고 심리학회 제6회 심포지엄.
2. 신문기사
- 남창균 ,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 "e-편한세상", 선호도 "래미안" 1위, 머니투데이
(2004. 9. 21.)
- 고종완 (RE 멤버스 대표) , 2004 하반기 아파트 시장의 규모와 특징, 중앙일보
(2003. 4. 17.)
- 감덕식 (dskam@lgeri.com), 아파트 시장에서의 고객만족 전략, 주간경제 775호
(2004. 4. 8.)
- 윤재오, 서울동시분양 청약자 3명중 1명 삼성아파트, 매일경제(2002. 1. 13.)
- 성홍식 (hssung@naeil.com), 아파트 선호도 '래미안' 최고, 내일신문(2004. 9. 22.)
- 문성일, <특집> 아파트 브랜드의 역사, 머니투데이(2004. 9. 21.)
자료평가
- 자료가 너무 오래됬네요.. 그래도 참고잘했습니다
- milkyway1***
(2006.11.22 23:52: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