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대림아파트 `e-편한세상`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시장 조사

1. 시장 분석
1) 아파트 시장의 규모와 특징
2) 아파트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
3) 2004년도 상, 하반기 선호도, 인지도

2. 자사 분석
1) 제품분석
2) 광고분석

3. 경쟁사 분석
1) 삼성 래미안
2) LG 자이
3) 대우 푸르지오

4. 소비자 분석
1) Target Audience의 선정과 그 근거
2) Target Audience의 구체적 성향

5. SWOT분석
1) 분석내용
2) 아파트의 특성
3) Positioning Map
4) 광고 목표 설정
 
Ⅲ. 광고 기획
1. 컨셉

2. 크리에이티브 전략

3. 매체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은 IMF때 보다 훨씬 위축되어있고 소비시장의 트랜드는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다. 제품의 품질은 이제 기본이고, 남들과 차별화 되고 진보한 마케팅전략이 아니면 살아남을 수 없는 그야말로 전쟁터이다. 이런 우리의 상황은 2000년 일본에 경제상황과 유사하다. 당시 일본의 소비형태는 크게 4가지로 ⓛ프리미엄 소비(‘비싸도 가치가 있다’는 의식에서 비롯한 소비형태), ②편의성 소비(편리함에 돈을 지불하는 구매형태), ③철저탐색 소비(상품에 대해 관여가 높으며 인터넷에 보급으로 정보입수가 늘면서 증가한 소비형태), ④가격납득 소비(프리미엄소비의 대칭으로 저가격으로 이루어지는 형태)로 나누어서 볼 수 있었는데 이중 프리미엄 소비와 철저탐색 소비는 계속적으로 증가 하였고 나머지 두 가지 소비 형태는 2000년 이후 감소하였다.
현재 우리나라도 이러한 변화추이를 보이고 있다. 경제위축으로 싼 제품이 선호될 것이란 예상을 깨고 명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데 명품을 선호하는 실질적 이유는 상품의 본질적인 측면보단 주변적인 가치추구에 있다. 예로 매년 브랜드파워 1위로 등장하는 휴대폰의 “Anycall”이나 국내 업계 1위 ‘삼성‘, 코카콜라, 나이키 등은 주변적 가치인 브랜드가치가 제품자체의 가치를 상위하고 실질구매를 이끌어낸다.
참고문헌
- 김익태 (경영학 박사. 제일기획 브랜드 마케팅 연구소 수석 연구원), 이주현 (경영학 박사. 제일기획 브랜드 마케팅 연구소 책임 연구원), 2003 한국 소비자 광고 심리학회 제6회 심포지엄.

2. 신문기사

- 남창균 ,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 "e-편한세상", 선호도 "래미안" 1위, 머니투데이
(2004. 9. 21.)
- 고종완 (RE 멤버스 대표) , 2004 하반기 아파트 시장의 규모와 특징, 중앙일보
(2003. 4. 17.)
- 감덕식 (dskam@lgeri.com), 아파트 시장에서의 고객만족 전략, 주간경제 775호
(2004. 4. 8.)
- 윤재오, 서울동시분양 청약자 3명중 1명 삼성아파트, 매일경제(2002. 1. 13.)
- 성홍식 (hssung@naeil.com), 아파트 선호도 '래미안' 최고, 내일신문(2004. 9. 22.)
- 문성일, <특집> 아파트 브랜드의 역사, 머니투데이(2004. 9. 2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너무 오래됬네요.. 그래도 참고잘했습니다
  • milkyway1***
    (2006.11.22 23:52:48)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세상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 를 만든다는 ○○건설의 정신처럼 세상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 수 있게끔 그 발전의 폭에 있어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현실에 안주하고 만족하기보다는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생각은 있되 행동이 없는 사람, 생각도 없이 행동만 앞서는 사람보다는 창의적인 생각과 성실한 행동을 가진 사람이 되겠습니다. 8. 자기소소개서(대우 8. 자기소개서(대우건설/건축/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세상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 를 만든다는 ○○건설의 정신처럼 세상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 수 있게끔 그 발전의 폭에 있어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현실에 안주하고 만족하기보다는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생각은 있되 행동이 없는 사람, 생각도 없이 행동만 앞서는 사람보다는 창의적인 생각과 성실한 행동을 가진 사람이 되겠습니다. 8. 자기소소개서(대우 8. 자기소개서(대우건설/건축/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 주었습니다. 4) 지원동기 대학을 졸업하고 교수님 추천으로 ○○대학교 ○○○에 사무원으로 일하면서 그저 안정적이고 편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몸은 편했지만 생각보다 잡다한 일이 많았고 열에 아홉을 꼼꼼하게 처리하다가도 한 번 실수라도 하게 되면 모든 업무가 엉망이 되고 말았습니다. 쉽게 생각했던 이일이 실은 가장 기초가 되고 포괄적인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교와의 계약기간이 끝나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광고) > 미래에 대한 대비는 젊은 사람에게나 나이든 사람에게나 중요합니다. 고독과 같이 불행 또한 시간을 정해 놓고 찾아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그의 보험은 바로 현재를 열심히 사는 것, 그리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입니다. 내일을 향해 쏴라! 스물아홉 나이. 그는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내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과 다른 내일, 그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 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이 세상 어딘가가 될 수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세상에 없다는 걸 알았습니다. 활발하고 설득력있게 말하고 남의 얘기를 들어주는 성격을 가지게 되었고 그런 성격을 지닌 직업이 광고계통에 관심이 생기게 되어 광고홍보학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친구들곁에서 대학시절 동아리활동과 다른 전국구의 친구들을 만나게되면서 모르던 것을 많이 느끼게되고 자신의 나약함과 자신감을 동시에 가지게 되어 대학교 시절에 방황도 했었지만 제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열정을 테스트 해보고 싶어 창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